패트릭 다운재킷ㆍ바티칸 라이트 다운재킷ㆍ라이프스타일웨어 출시
게임 컨셉의 이색 체험 프로모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 전개

불황 여파 속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상반기 매출이 업계 선두에 올라서며 업계의 주목 받았다. 특히 이선효 대표가 취임한지 1년 만에 달성한 성과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네파는 올 1월부터 6월까지 판매가 기준 누적매출이 1786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누적매출 선두권에 해당하는 성과로, 네파가 2005년 국내 런칭 이후 최초로 달성한 기록이다.
네파가 올 상반기 선전할 수 있었던 요인은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존 아웃도어의 고정 관념에서 벗어난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란 컨셉을 내세운 점이다. 네파는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순간에도 스타일리시하고 싶어하는 심리를 겨냥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아웃도어의 ‘스타일’을 강조해 왔으며, 지난 해에는 경량다운 및 헤비다운에 화이트 컬러를 도입해 새로운 트렌드를 리드했고 이는 ‘전지현 다운’으로 알려진 알라스카 다운의 완판을 이끌었다.
올해에도 ‘스타일’을 강화해 몸매 라인을 살리는 핏을 강조한 제품, 기존의 폴로티셔츠에서 컬러와 소재 등을 업그레이드한 제품 등 아웃도어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이런 네파가 올 가을 겨울 시즌을 겨냥한 아웃도어 제품들을 내놓고 힘찬 도약에 나서고 있다. 이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들을 살펴 보며 앞으로의 행로를 짐작해 보고자 한다.

 

패트릭 다운재킷
깃털처럼 가볍고 따뜻한 트렌디한 사파리 디자인
가격 대비 뛰어난 착용감과 경량성으로 가성비 중요시하는 젊은층 겨냥한 실속형 다운재킷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후드디테일에 의한 얼굴 작아 보이는 효과 내세워 영 타깃 공략

아웃도어 브랜드가 소비자층 확대에 나서면서 겨울철 다운재킷의 구성도 다양해지고 있다. 젊은층이 가격에 민감하다는 점에서 기존 주력 다운재킷보다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다운재킷을 선보이는 것. 실속형 다운재킷은 가격 대비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을 내세우며 젊은 고객층을 유혹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의 실속형 다운 ‘패트릭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네파 패트릭 다운재킷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겨냥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소재감을 갖춰 세련미를 더했으며, 경량성과 보온성 등 착용감까지 우수해 겨울철 일상 속에서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캐주얼한 면 터치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외관의 부드럽고 고급스런 터치감은 유지하고, 특히 착용시 경량성을 강화했다. 충전재로 프렌치 덕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칼라 부분에 하이로프트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 후드 부분에 풍성한 라쿤 퍼 트리밍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앞 지퍼를 모두 채울 경우 뒷목부터 귀와 얼굴을 모두 감쌀 수 있도록 차별화된 후드 디테일을 적용해 따뜻하면서도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가져와 스타일과 보온성 모두 사로잡았다. 후드와 후드 퍼 모두 탈부착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소매 부분에는 네파 특유의 나침반 와펜을 적용해 디자인적 차별화를 더했으며,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아웃포켓을 적용해 일상 속 소지품 수납과 편리성도 강화했다.
남성용은 박시한 스타일, 여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 다크베이지, 스톤, 브라운카키, 틸네이비로, 여성용은 블랙, 다크베이지, 스톤, 인디고핑크, 레드등 각각 5가지로 구성됐다.
이희주 네파 상품본부 전무는 “패트릭 다운은 네파가 영 타깃을 겨냥해 새롭게 선보이는 실속형 다운재킷으로 가격 대비 뛰어난 착용감과 후드 디테일로 인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 등 가성비와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실제 7~8월에 이뤄진 선 판매 기간 동안 가벼운 착용감으로 ‘깃털다운’ 같다는 의견과 함께 인디고핑크 컬러 제품 등이 젊은 세대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있었던 만큼 이번 시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티칸 라이트 다운재킷
‘가벼움을 입다’ 간절기 시즌 활용도 높은 경량 다운
부드러운 터치감에 경량성, 보온성 갖춰 단독 착장부터 한 겨울 내피까지 활용 가능
바디맵핑 시스템 적용해 핏감과 활동성 뛰어나며, 모던한 퀼팅 라인으로 세련미 갖춰

일찍 찾아온 서늘한 가을 날씨 탓에 간절기 패션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웃도어 업계도 분주해지고 있다. 기존 아웃도어 업계의 가을 시즌 주력 상품은 등산할 때 입기 좋은 방수?방풍재킷이었다면 최근엔 경량 다운이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을에는 외투로, 한겨울엔 아우터 안에 입을 수 있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면서 가볍고 보온성까지 갖춰 가성비 관점에서 좋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부드러운 터치감에 가볍게 입을 수 있어 간절기 시즌 활용도가 높은 경량 다운 ‘바티칸 라이트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네파 바티칸 라이트 다운재킷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볼륨감이 좋은 제품으로 간절기 시즌엔 단독으로, 한겨울엔 내피로 착장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겉감에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차이나 덕다운을 사용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네파만의 인체공학적 바디맵핑 시스템을 적용해 핏감과 활동성이 뛰어나며 몸판에는 모던한 절개 라인과 날씬해 보이는 사선 퀼팅선을 적용해 일상 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세련미도 함께 갖췄다.
또한, 다른 아우터 속에 받쳐입기 편하도록 뒤쪽 넥라인과 소매 부분에 외피와 결합이 가능한 선그립 등이 달려 있어 한겨울 활용도를 높였다.
색상은 남성용은 트루네이비, 발삼그린, 블랙, 디퍼베이지 4가지, 여성용은 샌드베이지, 페일핑크, 다크옐로우, 네파레드, 블랙, 핫핑크 등 6가지로 나왔으며, 가격은 15만9000원이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경량 다운은 가볍고 슬림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입을 수 있고 레이어드에도 적합해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군”이라며 “바티칸 라이트 다운재킷은 가볍고 따뜻하면서도 부드러운 터치감, 세련된 퀼팅 라인, 내피로 착용하기 편리한 디테일까지 갖춰 일상부터 아웃도어까지 전천후로 활용 가능해 이번 가을/겨울 시즌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스타일웨어’ 2종
‘편하게, 따뜻하게, 가볍게’ 일상 활용 데일리웨어
그라티아 스웨터,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기본형 스웨터
네이블 우븐 셔츠, 두께감에 체크 패턴 돋보이는 긴팔 셔츠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컨셉으로 일상 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여 온 네파가 이번 가을 시즌 데일리웨어 아이템인 기능성 스웨터와 셔츠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군 확대에 나섰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스웨터와 셔츠로 구성된 ‘라이프스타일웨어’ 2종을 출시했다.
네파 라이프스타일웨어는 가을철 데일리룩으로 입기 좋은 기능성 스웨터와 셔츠로 구성된 제품군이다. 기본 디자인으로 나와 다른 아이템들과 함께 코디하기 좋으면서도 아웃도어 기능성 소재가 적용돼 캐주얼 제품들보다 따뜻하면서도 편하고 가볍게 착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가을과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컬러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일상 속에서 멋스런 연출이 가능하다.
네파 그라티아 스웨터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기능성 소재가 접목돼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뛰어난 아웃도어형 라운드넥 스웨터 제품이다. 미국 폴라텍(Polartec)사의 써말 프로(Thermal Pro)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으며, 일반 스웨터 대비 보풀이 적게 발생하고 수분에 강해 비교적 관리가 쉬운 점이 장점이다. 기본형 디자인에 다양한 컬러로 나와 데일리웨어로 활용도도 높다. 남녀공용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차콜, 멜란지그레이, 블랙, 라이트베이지, 아이보리, 인디고핑크, 다크레드, 브린, 스페이스네이비, 에어리블루 등 총 9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9만9000원.
네파 네이블 우븐 셔츠는 가을부터 겨울까지 착장이 가능한 두께감에 체크패턴이 돋보이는 긴팔 셔츠 제품이다. 두께감 있는 플란넬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며, 스판이 들어간 소재 적용으로 활동성을 강화했다. 다양한 베이직룩에 어울리는 기본형 스타일로 나왔다. 색상은 남성용은 라이트그레이, 파인, 트루네이비 세가지로, 여성용은 레드, 트루네이비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네파 상품본부 이희주 전무는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표방하고 있는 네파가 일상 속에서 입기 좋은 데일리웨어 라인의 강화를 위해 가을철 베이직 아이템으로 대표되는 스웨터와 셔츠 제품에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접목한 라이프스타일웨어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가을 시즌 따뜻하고, 편하며, 가볍게 착용할 수 있는 네파 라이프스타일웨어의 스웨터와 셔츠 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네파 키즈-패트릭 다운재킷
보온성 갖춘 미니미 스타일… 패밀리룩 연출
사파리 스타일 실속형 다운… 고급스러운 소재감, 경량성과 보온성 우수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보온성 뛰어나 일상부터 아웃도어까지 활용 가능

네파 키즈는 패밀리룩 연출에 용이한 사파리 스타일의 실속형 다운 ‘패트릭 다운재킷’을 출시했다.
네파 키즈 패트릭 다운재킷은 동명의 성인 제품의 미니미 스타일로 나와 패밀리룩 연출에 용이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형 제품이다. 성인 제품과 마찬가지로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가격 대비 고급스러운 소재감으로 세련미를 더했으며, 경량성과 보온성 등 착용감까지 우수해 겨울철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다.
캐주얼한 면터치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외관의 부드럽고 고급스런 터치감은 유지하고, 특히 착용시 경량성을 강화했다. 충전재로 프렌치 덕다운 소재를 사용하고, 후드 부분에 풍성한 라쿤 퍼 트리밍을 적용해 보온성 역시 뛰어나다.
또한,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아웃포켓을 적용해 일상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소지품 수납의 편리성과 활동성을 높였다.
남녀공용으로 나왔으며, 색상은 테일네이비, 다크베이지, 차콜그레이, 스톤, 핑크쉬림프 등 다섯 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네파 키즈사업부 강태수 상무는 “패트릭 다운은 동명의 성인 제품과 마찬가지로 트렌디한 사파리 스타일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나와 온 가족이 패밀리룩으로 연출하기 좋아 겨울철 다용도로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며, “패트릭 다운으로 온 가족이 함께 패밀리룩 연출하며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
젊은 세대 겨냥 게임처럼 즐기는 게이미피케이션 형태 마케팅
‘튜토리얼 대공개’‘스타일 대공개’‘BIG 3 이벤트’전개

네파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 마이크로 사이트

아웃도어 브랜드가 10~20대로의 소비자층 확대에 나서면서 마케팅 활동이 다변화되고 있다. 최근 눈 여겨 볼 아웃도어 마케팅으로는 참여 과정에 게임적인 요소를 적용해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마케팅’이 있다. 젊은 세대들이 게임에 익숙하고 아웃도어 업계에서 많이 사용되지 않는 새로운 마케팅이라는 점에서 영 마케팅 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실속형 다운 ‘패트릭 다운재킷’ 출시와 함께 게임을 컨셉으로 한 이색 체험 프로모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을 진행하고 있다.
네파의 ‘새로운 다운을 다운하라’ 프로모션은 젊은 세대들이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통해 게임을 자주 즐긴다는 것에서 착안해 게임을 컨셉으로 차용한 제품 체험 프로모션이다.
게임 조작법을 설명해주는 ‘튜토리얼(Tutorial)’ 형태를 차용한 신개념 디지털 콘텐츠 ‘튜토리얼 대공개’, 패셔니스타들의 생생한 제품 리뷰를 담은 ‘스타일 대공개’, 미션 수행형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BIG 3 이벤트’ 등 소비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과정 속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패트릭 다운재킷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구성됐다.

‘튜토리얼 대공개’
-게임 튜토리얼 컨셉의 영상 콘텐츠…장동민 등 다방면 크리에이터 참여 눈길

네파 튜토리얼 대공개 콘텐츠

‘튜토리얼 대공개’는 게임 조작법을 설명해주는 ‘튜토리얼(Tutorial)’ 형태를 차용해 ‘패트릭 다운재킷’을 소개하는 네 가지 영상으로 구성된 신개념 디지털 콘텐츠다. 장동민을 비롯한 개그맨들과 뷰티 및 커플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각자의 개성에 따라 패트릭 다운의 사용법을 흥미롭게 소개한다. 최근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1인 방송 형태로 구성돼 재미와 정보를 모두 담았다.
특히 대세 개그맨으로 활약하고 있는 장동민이 참여한 ‘갓동민의 패트릭’은 ‘치명적인 남자의 치명적인 패트릭’을 주제로 지난 11일 네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공개돼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장동민이 다소 황당한 미션들을 수행하며 패트릭 다운의 장점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은, 그의 뻔뻔하면서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실시간 네티즌들과 소통하며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유머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개그맨들의 라이브방송(이하 개라방)’ 멤버들이 극한의 추위 속에서 게임을 통해 패트릭 다운의 따뜻함을 체험하는 ‘개그맨들의 패트릭’, 뷰티 크리에이터 썸블리가 패트릭 다운의 컬러에 따라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는 ‘썸블리의 패트릭’, 커플 크리에이터 최고기와 유깻잎의 러블리한 커플 인터뷰와 뮤직비디오를 담은 ‘최고기&유깻잎의 패트릭’ 등 크리에이터들의 개성에 따른 다양한 컨셉의 영상들로 구성됐다.

‘스타일 대공개’
-패셔니스타들의 스타일링 감상하고 인증하면 전원에게 30% 할인 쿠폰 증정
‘스타일 대공개 이벤트’는 패셔니스타들의 패트릭 다운에 대한 생생한 평가를 감상하고 이를 인증하면 혜택이 제공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네파 F/W 신상품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네파몰 회원에게는 11월 9일까지 매일 선착순 25명에 한해서 1만 마일리지도 추가 제공한다. 오는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

‘BIG 3 이벤트’
-매일 경품 제공하는 출석체크부터 매장인증 이벤트까지, 미션수행형 이벤트
패트릭 BIG 3 이벤트는 게임 속 미션을 수행하듯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과제를 수행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미션 수행형 이벤트다. 매일매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 ‘출석체크 이벤트’, 매장에서 이뤄지는 ‘매장방문 인증샷’ 이벤트, 온라인에서 쉽게 참여가 가능한 ‘튜토리얼 공유’ 이벤트 등 게임을 컨셉으로 간편하면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들로 구성됐다.
‘출석체크 이벤트’는 마이크로 사이트에 접속하고 출석을 인증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게임처럼 매일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혜택이 주어지고 누적 일수에 따라 패트릭 다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네파몰 마일리지부터 문화상품권과 기프티콘, 게임 유저들을 위한 전용 마우스와 키보드, 모바일 게임인 ‘음양사’ 및 ‘반지’ 게임 아이템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총 40일간 진행된다.

‘매장방문 인증샷’은 네파 매장에 방문해 패트릭 다운 착장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션 수행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네파 패트릭 다운재킷(10명), 문화상품권 5000원권(2000명), 네파몰 1만 마일리지(매일 선착순 25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는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
‘튜토리얼 공유’는 지난달 12일 공개된 장동민을 비롯한 크리에이터들의 패트릭 다운 튜토리얼 영상을 감상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네파 패트릭 다운재킷(10명), 문화상품권 5000원권(400명), 네파몰 1만 마일리지(매일 선착순 50명)를 증정한 이벤트다. 10월 11일까지 진행됐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상무는 “올해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패트릭 다운재킷을 어떻게 하면 많은 사람들이 체험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그로우스해킹(Growth Hacking)’ 개념을 도입해서 게임 컨셉을 적용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패트릭 다운재킷이나 네파몰 마일리지와 같이 네파와 관련된 혜택뿐만 아니라 게임 아이템이나 문화상품권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여러가지 경품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네파 패트릭 다운 이벤트 마이크로 사이트와 네파몰, 네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환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