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서 기자 간담회 개최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은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는 10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진행될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운영 전반에 관한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즌 행사의 포인트는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지원확대 ▶전문성 강화로 글로벌 위상 제고 ▶서울시 전역에서 ‘패션 축제’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신진 디자이너(제너레이션넥스트) 대상 기존 미니 패션쇼 및 트레이드쇼 참가비 지원 외 MCM후원 기금 1억 원을 지급하는 등 패션기업·유통·미디어와 지원 펀드 조성하여 적극적으로 후원한다.
2016년부터 신설된 전문 수주상담회인 ‘제너레이션넥스트 서울’에는 100여개의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의 수주 상담회와 참여 브랜드의 미니 패션쇼가 열린다.
전문성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는 실질 구매력 높은 아시아권 바이어 초청을 확대하고 있다. 바니스 뉴욕, 셀프리지, 유럽의 하이엔드 백화점, 네타포르테 등 온라인 편집샵 바이어 40명 초청 외 아시아권 백화점 및 편집샵 바이어 130명 초청으로 전 시즌 대비 30명을 추가한다. 해외 온라인 유통사에 글로벌 확장을 위해 이태리패션 유통사 YOOX 등 해외 브랜드, 유통사의 패션쇼 참여 확대 또한 진행 될 예정이다.
시민참여 행사로는 패션 영화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패션필름페스티벌 에스콰이어 무비나잇>이 DDP 야외잔디언덕에서 10.18(수)~20(금) 3일간 열린다. 패션위크를 찾은 시민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8개의 디자이너 개별 패션쇼(오프쇼)가 동대문을 비롯한 종로, 성북구, 강남 등 서울 전역에서 펼쳐진다.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본부 김윤희 본부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서울패션위크를 발판으로 해외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는 신진디자이너들이 늘고 있는 만큼, 미주·유럽의 하이엔드 백화점 및 온라인 편집샵 바이어 40명 초청 외에도 아시아권 백화점 및 바이어 130명 초청 등 네트워크 구축과 수주상담 기회 확충에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즌에도 서울패션위크 공식 홈페이지, 동아TV 및 SNS, 네이버 V-Live 등 온라인 및 모바일 스트리밍과 어울림광장 내 야외 대형 스크린을 통해 패션쇼가 생중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