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이어 뉴욕, 워싱턴 등 동부지역 공략 본격화

K-뷰티 유통전문기업 ㈜실리콘투(대표 김성운)가 최근 미국 동부 지사를 설립했다고 21일 공식 발표했다.

실리콘투는 스타일코리안과 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 80개국에 120여개의 국산 화장품 브랜드, 6000개 이상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장품 스타트업을 돕는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는 K-뷰티 유통 전문기업이다.

중국, 홍콩, 대만, 미국 동부, 미국 서부 등 총 5개의 해외지사를 설립해 현지에서 지역별로 세분화된 영업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실리콘투는 미 동부지사를 설립을 통해 뉴욕, 워싱턴 등 미국 동부지역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24억달러로 세계 1위 화장품 소비시장을 보유한 미국에서 지난해 판매된 한국산 화장품 매출이 2억2500만 달러로 밝혀졌다.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미 동부지사를 설립을 통해 뉴욕, 워싱턴 등 미국 동부지역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며 “세계적으로 가장 큰 뷰티시장인 미국 동부지역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만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캘리포니아에 있는 서부지사에 이어 뉴저지주 동부지사에도 물류센터를 갖추고 있어 운송비 절감 효과는 물론이고, 소규모 온라인 비즈니스 업체부터 대규모 오프라인 비즈니스 업체까지 소화할 수 있는 물류 능력을 갖췄다”며 “원활한 유통을 바탕으로 K-뷰티를 미국시장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