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김진면)는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로에 위치한 '휠라 충장로 메가스토어' 지난 19일 리뉴얼 오픈을 단행했다.

'휠라 광주 충장로 메가스토어'는 지난해 휠라가 전국 주요 도시 핵심 상권에 오픈한 메가스토어 중 한 곳으로, 오픈 이후 줄곧 광주 전남지역 지역 소비자들과 만나왔다.

리뉴얼로 새로워진 휠라 광주 충장로 메가스토어는 달라진 외관부터 눈에 띈다. 건물 외벽에는 휠라를 상징하는 로고 현판을 다양하게 배치, 멀리서도 휠라 매장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장 입구 양옆으로는 형태 다른 쇼윈도를 설치해 거리를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특히 입구 중심으로 왼쪽에 위치한 '돌출형 트라페즈 쇼윈도'는 마치 거리 안으로 쇼윈도가 들어선 모양새다. 고객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브랜드 의지를 쇼윈도 구성과 제품 디스플레이에 반영했는데, 그간 타 매장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웠던 모습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폭이 넓은 계단을 올라 입장하는 매장 내부는 총 2개 층으로, 휠라 헤리티지 존(1층)과 퍼포먼스 존(2층)으로 구분해 라인별 제품을 배치해 아이템 탐색과 쇼핑 편의를 극대화했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은 바로 1층과 2층을 연결하는 계단 옆 대형 벽면을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휠라를 만나볼 수 있는 '뮤지엄' 콘셉트로 꾸민 것. 실제 이탈리아 비엘라 지역에 건립되어 있는 휠라 뮤지엄에서 공수한 의류, 신발 등 각종 아이템과 당시 이미지들로 아카이브 월(Archive Wall)을 구성, 100여 년 이상 된 휠라 히스토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헤리티지 뮤지엄'으로 구현했다.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유입을 도모하고자 매장 2층에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 존(Communication Zone)'을 마련했다. 충장로 거리를 내다볼 수 있는 통유리창을 배경으로 각종 액티비티를 펼칠 수 있는 무대공간과 짐 보관을 위한 라커 등을 설치, 향후 이곳에서 젊은 소비자들과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각종 퍼포먼스 액티비티를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VR존을 신설해 매장 고객은 물론 지역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