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누적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상반기 누적 매출 1566억원 영업이익 87억원 달성 발표
모기업 한세실업과의 통합된 이미지…시너지 효과 기대

한세실업 자회사인 국내 대표 패션 기업 엠케이트렌드(대표 김동녕ㆍ김문환)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한세엠케이(HANSAE MK)’로 사명을 변경함과 동시에 올해 상반기 매출 실적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세엠케이는 한세실업의 ‘한세’와 엠케이트렌드의 ‘엠케이’가 결합된 이름으로 큰 미래, 큰 도약을 의미한다.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의 블랙 색상은 패션 문화 기업으로서의 모던함과 첨단을 상징하며, 엠케이를 둘러싼 프레임은 열정, 멋을 창조하고 채워가는 글로벌 공간을 뜻한다.
한세엠케이는 작년 7월 한세실업 자회사로 인수된 후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져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는 매출과 이익 모두 순항을 보이며 보다 밝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2017년 상반기 누적 매출은 1566억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무려 77%, 54%까지 증가한 87억원, 75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분기 매출은 765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당기순이익 38억원으로, 작년 대비 각각 4.75%, 152%, 99%씩 증가세를 보이며 1분기 대비 더욱 큰 신장세를 기록했다.
한세엠케이 김문환 대표는 “한세실업 자회사 편입 후 손익구조 향상은 물론 중국을 필두로 한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도 성장 속도가 눈에 띄게 가속화 되고 있다”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한세실업과 통합된 이미지를 구축함은 물론, 시너지를 극대화 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패션 리더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엠케이트렌드는 정통 이지 캐주얼 ‘TBJ’, 도시적 느낌의 모던 시크 캐주얼 ‘앤듀(ANDEW)’, 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버커루(BUCKAROO)’, 멀티 스트릿 캐주얼 ‘NBA’, 골프웨어 ‘LPGA’ 등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20여 년이 넘는 패션 비즈니스 노하우와 우수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경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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