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라슈트라 내 15개 
-2020년까지 49개 증설

월마트가 인도 마하라슈트라에 15개 매장을 증설한다. 

복수 인도 매체들에 의하면 월마트는 향후 수년 간 90억 루피를 투자해 마하라슈트라에 15개의 매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또한 2020년까지 인도 전역에 49개 매장을 더할 예정이다. 

마하라슈트라에 15개 매장을 오픈하기로 한 계획은 인도 정부가 최근 론칭한 단일부가세(Goods and Services Tax) 제도의 뒤를 잇는다. 복잡한 조세제도를 단일화 시키면서 모든 주에 물류창고를 둘 필요가 없어지고 적은 수의 더 큰 물류센터를 운영함으로 기업 입장으로는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게 된 것이다. 

마하라슈트라는 인도 중부에 위치한 지점으로 대형 물류센터를 두기에 적합한 장소인 것으로 풀이된다. 마하라슈트라에는 현재 2개의 월마트 매장이 있다. 

월마트 인도 매장들은 현금을 지불하고 도매로 물건을 구입하는 ‘무배달 현금 도매 판매점 (cash and carry)’ 형식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인도 법 상 단일 브랜드 리테일러에 해외 자본 직접 투자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월마트 인디아는 현재 21개 홀세일 멤버십 클럽 매장을 9개 주에서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5000여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마하라슈트라 내에서는 암라바티, 아우랑가바드에 위치한 매장 외, 현재 나그푸르, 나시크, 푸네, 비완디, 뭄바이 인근 등이 새 매장을 위한 장소로 고려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