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섬수조, 7월 5일 섬유센터서 스트림간 비즈 展 개최

수출· 내수 바이어가 원하는 신소재 진수 보인다
섬산련· 섬수조, 7월 5일 섬유센터서 스트림간 비즈 展 개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는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과 공동으로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2017 섬유패션 기업간 수요 맞춤형 신소재 컬렉션’을 개최한다.
이번 ‘제4회 신소재 컬렉션’은 글로벌 바이어가 요구하는 신소재를 중심으로 국내에서 개발한 최신 소재를 한 자리에서 프로모션하는 차별화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섬유패션 업종별 대표 기업들의 CEO 모임인 ‘섬유패션 스트림간 협력간담회’에서 논의됐고, 2014년 성기학 회장의 취임 이후 스트림간 협력 중점사업으로 추진됐으며, 국내 섬유소재-패션(벤더)기업간 수주가 확대되고 신제품 공동 개발이 이뤄지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가 매년 확대되고 있다.
금년 컬렉션 행사 당일에도 글로벌 벤더기업과 주요 패션기업 CEO들이 국내 섬유패션 스트림간 비즈니스 확대방안을 논의하고, 컬렉션을 참관해 참여기업들의 비즈니스 확대를 독려할 예정이다. 
이번 ‘2017 신소재 컬렉션’의 테마는 ‘Sustainable Harmony; ART+TECH’이며 이는 최근 감성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섬유소재의 적용 스펙트럼이 확장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올해 컬렉션에서는 내추럴 감성의 멜란지 소재, 기술적 안정성을 확보한 CPB 염색기법이 적용된 고감성 재생섬유, 다양한 조직과 후가공을 통한 새로운 터치감의 아우터 소재 등 감성과 기술적 요소를 반영한 소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섬산련은 글로벌 바이어 최신 수요 아이템을 분석하고 국내 메이저 의류벤더, 패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기획회의를 통해 신소재 개발능력을 보유한 전시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Co-Creation Zone’을 신설해 소재기업이 국내 메이저 의류벤더, 패션기업과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한 시제품을 프로모션하고, 모바일 디렉토리 홍보를 통해 바이어 대상 사전 마케팅을 강화한다. 전시 아이템은 친환경 후염 컬러 멜란지 소재, 다기능성 헬스케어 소재, 퀵드라이 양면 니트, CPB 염색기법 활용 셀룰로오스계 소재, 기능성 심리스 소재 등이다.  
또 국내 주요 대학 의류학과와 산학협력을 통해 전시 참가업체 소재 샘플을 활용한 의류를 제작해 ‘Art+Tech’ 트렌드에 맞는 의류 스타일을 제안하는 ‘Trend Zone’을 운영하며 예년에 비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컬렉션과 연계하여 개최하는 ‘2017 글로벌 리테일러 신소재 분석 세미나’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요구하는 신소재 분석정보와 국내 소재기업의 신소재 개발 동향을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올해 신소재 세미나에서는 영원무역 등 글로벌 의류벤더기업에서 바이어 트렌드에 맞는 제품기획 방향을 제시하고, 삼성전자에서는 IT산업의 섬유소재 적용사례에 대해 발표하며, (주)효성에서는 국내 화섬분야 신소재 개발동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문의: 02-528-4037)

김경환 기자.

구분

카테고리

주요특징

전시기업명

원사기업(15)

화섬

(5)

냉감, 흡한속건 등 기능성 원사

도레이케미칼, 성안합섬, 코오롱패션머티리얼, 태광산업, 효성

 

면방

(10)

혼방사, MVS사, 기능성 원사

경방, 국일방적, 대농, 대한방직, 동일방직, 삼일방직, 일신방직, 전방, 태광산업, KOTITI시험연구원

소재 기업 (41)

Daily Knit

(7)

일상복용 니트 소재

디케이, 오가닉코리아, 우성에프앤티, 율텍스, 제이씨이엔엠, 제이제이텍스, 파텍스

 

Active Knit

(10)

기능성 고밀도 니트 소재

덕산엔터프라이즈, 성실섬유, 세창상사, 슈프림텍스타일, 스포릭, 에스엔티, 용정실업, 탑텍스타일인터내셔널, 한솔섬유, 효창

 

Fancy

(11)

Suit, City Casual용 소재, Print 소재 등

대천나염, 베코인터내쇼날, 봅텍스타일, 알앤디텍스타일, 알파섬유, 에스에프티, 에이비산업, 유니아텍스, 인투잇, 테라옵티마, 26스토리

 

Tech(13)

다기능성 우븐 소재

나나인터텍스, 덕우실업, 미지엔티, 송이실업, 신풍섬유, 실론, 에스비텍스, 영텍스타일, 제이앤제이유에스에이,

제이피코리아크리에이티브, 텍스에버플러스, 파카인터텍스, 해원통상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