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 K2⋅ 스파오⋅ TOP10⋅ 다이나핏

여름 휴가 준비를 위한 비행기 티켓과 숙소 예약, 핫 플레이스 검색 등 마음은 이미 휴양지에 가 있는 것만 같다. 기본적인 여름 휴가 준비가 끝났다면 이제 여행 패션을 완성시킬 바캉스 비치웨어 아이템 준비에 집중할 차례다. 스포츠 부터 SPA 브랜드 까지 다양하게 선보인 '레쉬가드' 제품들을 살펴보자.

 

∎ 헤드, 비치 라이프스타일 공략! 썸머 컬렉션 확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기존에 출시하던 래쉬가드 뿐만 아니라 스윔웨어, 비치웨어로 확대하여 올 여름 워터 스포츠 시장을 공략한다.

‘헤드’에서 올해 주력으로 선보이는 썸머 컬렉션은 노출을 강조한 섹시한 스타일의 ‘스포츠 비키니 라인’과 전문성을 강조한 ‘엘리트 라인’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에 자외선 차단, 신축성 등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우수한 자외선 차단력과 신축성, 복원력을 지닌 ‘유베일(UVEIL, 코오롱패션머티리얼 개발 원사)’ 소재를 적용하여 비치 스포츠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스포츠 비키니 라인’은 모노키니, 원피스형 수영복, 하이웨스트 비키니 등 스윔웨어를 메인으로 한다. 비치에서 레이어드하여 입을 수 있는 오픈백 나시, 비치 팬츠 등 비치웨어를 추가 구성하여 비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스타일을 제안한다. 또한 감각적인 컬러 배색과 포인트 패턴 프린트, 허리와 골반의 컷팅 등이 어우러져 섹시한 액티브 웨어로 연출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성을 강조한 ‘엘리트 라인’의 레플리카(Replica: 프로 경기에 사용되는 공이나 선수의 유니폼 등의 디자인을 같게 제작한 제품을 뜻함) 시리즈는 래쉬가드와 비치팬츠로 구성되며, 강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스트레치가 우수해 물속에서도 불편함이 없어 안정적인 무브먼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문성 강조된 네오프렌 컬렉션을 추가해 눈길을 끈다. 네오프렌 컬렉션의 경우 피부 보호와 체온 유지에 탁월하고, 우수한 밀착성을 지니고 있어 보조 근력 효과를 줘 격렬한 수상스포츠 활동에도 안정감을 준다.

 

∎ K2, ‘레스큐 래쉬가드 컬렉션’ 출시

   
   
 

K2(대표 정영훈)는 해상 구조대 컨셉의 ‘NEW 레스큐 래쉬가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자외선을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많은 수상 스포츠 활동 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또 물놀이 시 체온 유지를 위해 빠르게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소재를 사용했으며 집업 스타일에서 반팔, 크롭탑, 재킷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레스큐360 래쉬가드’는 자외선(UV) 차단 기능을 갖춰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우수한 속건기능으로 여름철 장시간 물놀이에도 체온 저하 없이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우수한 밀착감으로 몸에 피트 될 뿐 아니라 어깨와 허리 절개라인이 몸을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남성용은 화이트, 라임, 네이비 여성용은 화이트, 핑크, 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레스큐 집업 래쉬가드’는 기존 래쉬가드 대비 30% 정도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물에 젖었을 때도 처지지 않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옆구리에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적용하여 속건 기능을 강화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입고 벗기 편한 ‘레스큐 래쉬가드 재킷’, 수상 레저 활동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입기 좋은 반팔형 ‘레스큐 숏 래쉬가드’, 역동성과 활동성을 살린 ‘레스큐 크롭탑 래쉬가드’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은 “최근 몇 년 간 래쉬가드가 인기를 얻으면서 소비자의 개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스타일의 래쉬가드가 출시되고 있다”며 “트렌디한 디자인 뿐 아니라 활동성이 좋은 소재와 흡습속건 등 기본 기능을 잘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스파오, 디자인과 기능성 모두 잡은 래쉬가드 38종 출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휴가철 필수 아이템인 래쉬가드를 선보였다.

스파오가 선보인 래쉬가드는 남성용 상의 15종 여성용 상의 13종, 남성용 하의 2종과 여성용 하의 8종 등 총 38총으로, 베이직 스타일, 집업 스타일, 크랍 스타일 등 다양한 스타일로 고객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몸에 꽉 끼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핏을 통해 라인을 살려주도록 했으며 젖은 상태에서도 입고 벗기 쉽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모든 래쉬가드 제품에 여름철 피부 손상을 방지할 수 있는 UV 차단 효과가 포함 되어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걱정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용 대표 상품으로는 고급스러운 승화전사 기법으로 파스텔톤의 플라워 패턴을 가미한 ‘스파오 플라워 크랍 래쉬가드’ 와 몸매를 보정해주는 효과가 있는 배색형 패턴의 ‘라글란 배색 래쉬가드’ 제품이다.

남성용 대표 상품으로 절개라인을 더해 체형을 보정해주며 매쉬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높인 ‘반팔 래쉬가드’와 집업 형태로 되어 있어 물에 젖은 상태에서도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라글란 배색 집업 래쉬가드’ 제품이다.

 

∎ 탑텐, 자외선 차단, 접촉 냉감 등 다양한 기능성 래쉬가드 출시

국내 SPA브랜드인 탑텐(TOPTEN10)이 플레이보이(PLAYBOY) 콜라보레이션 제품 레쉬가드를 선보였다.

지난 시즌에 합리적인 가격,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춰 많은 사랑을 받은데 이어 이번래쉬가드 컬렉션은 플레이보이(PLAYBOY)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비치 브레이크 시리즈로 구성된다. 베이직한 풀오버 디자인과 집업, 루즈핏, 래글런, 반팔, 후드집업, 워터레깅스 및 래쉬가드 쇼츠 등의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출시한다.

또한 탑텐 키즈에서도 다양한 남아 여아 래쉬가드 세트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성인, 키즈 모두 기존의 자외선 차단과 접촉 냉감 기능은 유지하였고, 특히 성인제품의 경우 새롭게 출시되는 래쉬가드용 심리스 이너웨어상품도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 다이나핏, 다이나 웨이브라인 출시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이 서핑을 컨셉으로 하는 여름 스포츠 라인 제품을 출시했다. 다이나핏이 이번 여름 시즌 처음으로 선보이는 다이나 웨이브(DYNA-WAVE) 라인은 워터 스포츠 상황에서 퍼포먼스를 지원함과 동시에 사용자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남성용 래쉬가드는 반팔과 긴팔 두 가지 종류로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탄력감을 유지하고 물과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체온유지에 도움이 된다. 특히 긴 팔 제품은 하의와 연결할 수 있어 수중에서의 엉킴을 방지하는 등 스타일 유지에도 효과적이다. 여성용 래쉬가드는 짧은 셔츠 형태의 크롭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절개선과 컬러 배색이 돋보인다.

기본적인 래쉬가드를 비롯해 여름 물놀이를 위한 워터 슈즈, 레깅스부터 전문적인 보더 및 최상급 서퍼들을 위한 수트와 팬츠까지 다양한 상품으로 퍼포먼스 향상과 스타일링에 주안점을 두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전문 프로 서퍼를 위한 수트는 다이버들이 선호하는 스킨지 소재를 사용해 밀착력과 보온성이 뛰어나며 탈착 편의성을 고려한 소재들을 사용했다. 몸을 보호하는 기능 외에도 사선형 지퍼 디자인을 적용해 스타일을 동시에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서핑 스포츠에 적합한 다양한 의류와 신발, 용품들을 함께 출시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