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A ‘슈퍼 루키’ 박성현 선수의 티칭 영상 시리즈 ‘스타트~’
간판 ‘드라이버샷’ 부터 상황에 따른 8가지 스윙 비법 전격 공개
17일 1편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페이스북
· SSF샵 통해 공개

LPGA의 ‘슈퍼 루키’ 박성현 선수의 스윙 비법이 담긴 꿀팁 영상이 공개됐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의류를 후원하고 있는 박성현 선수와 함께 초보 골퍼는 물론 싱글 골퍼를 꿈꾸는 고객들을 위해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황별 스윙 영상을 제작 ·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빈폴골프는 빅데이터 분석과 골프 전문가, 티칭 프로와 함께 철저한 사전기획을 통해 이번 영상에 심혈을 기울였다.

또 박성현 선수의 장기는 물론 골퍼들이 가장 보고 싶어하는 필드에서의 상황별 코스전략과 다양한 스윙을 매칭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박성현 선수를 대표하는 평균 비거리 270야드에 달하는 시원한 드라이버샷 ▲긴 파 4 홀에서의 드라이버 장타 드로우샷 ▲정확하고 안정적인 컨트롤 페이드샷 ▲앞 바람 상황, 낮은 탄도 정교한 스팅어샷 ▲파5 투온을 위한 파워 우드샷 ▲완벽한 버디를 위한 정교한 아이언샷 ▲대표적인 트러블 상황인 벙커에서 탈출 방법 ▲그린 앞 러프 상황에서 핀에 가장 가깝게 붙일 수 있는 스킬샷 등 총 8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슬로우 모션 촬영 및 일반적인 티칭 영상에서 볼 수 없었던 앞 · 뒤 등 다양한 각도에서의 뷰를 통해 디테일한 움직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볼의 궤적 확인 및 잔상 기법 등으로 비주얼적 신선함을 더했다. 

빈폴골프는 17일 파워 드라이버샷에 대한 비법 공개편을 시작으로 매주 1편씩 8주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페이스북과 SSF샵(www.ssfshop.com)을 통해 공개할 계획이다. 또 카카오톡·골짱강 등 온라인 채널과 골프 전문 애플리케이션인 스마트스코어, 마니아 리포트 등에서도 볼 수 있다.

빈폴골프 관계자는 “LPGA의 첫 무대에서부터 존재감을 드러낸 박성현 선수가 빈폴골프의 옷을 입고 전세계 골퍼들과 팬들 앞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니 영광스럽다” 라며 “고객들에게 진정성있는 골프 콘텐츠를 제공해 전문성을 높이는 한편 박성현 선수의 숨겨진 매력을 공개함으로써 브랜드와 선수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빈폴골프는 지난 2016년부터 박성현 선수에게 의류 후원을 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타일이 살아있는 기능성 골프웨어 ‘STYLISH PERFORMANCE’를 컨셉으로 한 재킷, 점퍼, 팬츠, 액세서리 등의 상품들을 출시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