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가 채 가시기도 전에 아웃도어 업계에는 이미 봄바람이 불고 있다.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바람막이 재킷이 쏟아지고 있는 것. 매년 수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는 상황에서 바람막이 재킷을 실패없이 고르기 위해서는 선택의 기준이 필요하다. 아웃도어 브랜드 K2(www.k2.co.kr, 대표 정영훈)는 봄을 뜻하는 스프링(SPRING)을 키워드로 바람막이 재킷의 구매 팁을 제시했다.

K2가 제시하는 스프링(SPRING)은 바람막이 재킷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인 내구성(Strong), 실용성(Practical), 방수(Rain free), 색상(Impact Color), 첨단 기술력(New Tech), 휴대성(Good for carry)을 의미한다.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최적화된 K2 ‘보헤미아 재킷’은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이 우수한 더미작스 3D(Dermizax) 소재를 사용해 날씨와 환경 변화에 강하다. 방수와 투습 기능을 갖춘 기능성 멤브레인 막 위에 단단한 기포 형태의 돌기가 3D 구조로 코팅돼 있어 통기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특히, 일반 방수 소재보다 가볍고 질감이 부드러워 활동성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오랜 기간 착용 시 불가피한 생활 마찰과 스크래치에도 손상을 최소화한다. 절개 라인에는 리플렉티브(재귀반사)웰딩 기법을 사용해 디자인 포인트는 물론 야간 활동 시 안전성을 높였으며, 후드가 내장되어 있어 우천 시 유용하다.

컬럼비아는 기존 방•투습 기술의 상식을 깬 '아웃드라이 익스트림'을 적용한 '아웃드라이 익스트림 리버서블 재킷'을 선보였다. 옷 겉감에 직접 방•투습 멤브레인을 적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살레와도 매커니컬 스트레치 2.5 레이어 소재를 사용해 활동성을 강조한 ‘하이퍼 엣지 2.5 재킷’을 출시했다. 봉제선을 최소화해 매끈하고 깔끔한 외관과 절개부위에 배색컬러를 포인트로 사용한 ‘하이퍼 엣지’ 공법을 적용했다. 메쉬소재의 독특한 질감을 디테일 포인트로 디자인했고 방수기능까지 더했다.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은 “봄 시즌을 맞아 여러 브랜드들에서 비슷한 바람막이 재킷 제품이 출시되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 결정이 날로 힘들어지는 것이 사실”이라며 “구매 전 제품의 기본적 인 기능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 목적에 맞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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