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따사로워진 햇살과 길어진 낮 시간이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오랜 기간 차갑고 건조한 겨울 날씨에 혹사당한 피부를 봄 햇살 아래 맑게 빛날 피부로 바꾸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바로 화이트닝 케어. 이 시기의 화이트닝 케어는 겨울내 축적된 멜라닌 색소를 케어하고, 따사로운 봄 햇살아래 활발해지는 멜라닌 색소를 예방한다. 자칫 방심하다간 지울 수 없는 기미, 주근깨, 건조함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화이트닝 케어는 늦겨울부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하고 차가운 바람에 빼앗겼던 수분과 생기를 되돌려 줄 봄 화이트닝 노하우를 지금 알아보자.


-환한 자신감의 근원은 클렌징부터
모든 스킨케어의 첫 단계는 클렌징이다. 봄은 사계절 중에서도 유독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피부 노폐물들이 쌓이는 시기. 눈에 보이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들만 깨끗이 제거해도 한결 환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노폐물만 선택적으로 제거하고 촉촉함은 꽉 지켜주는 똑똑한 클렌저 제품을 사용하면 건조하고 칙칙한 겨울 피부까지 지울 수 있을 것이다.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는 피부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녹는 샤베트 타입의 올인원 클렌징 밤이다. 진한 메이크업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 및 미세먼지까지 자극 없이 딥 클렌징 해준다. 레몬의 28배의 비타민C가 함유된 아세로라 추출물로 피부를 환하고 생기있게 케어하며 세안 후에도 건조하거나 당기지 않아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세계 최초 밤 타입 클렌저로서 전세계에서 매 3.2초당 한 개씩 판매되며 명실공히 최고의 딥 클렌저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아벤느 ‘미셀라 로션’은 작은 표면 활성 입자의 ‘미셀’ 솔루션으로 노폐물만 자석처럼 흡착해 제거하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로, 모공 속 미세먼지와 노폐물뿐 아니라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말끔히 클렌징한다. 국내 클렌징 워터 중 최소 성분 수인 9가지 성분만을 함유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순도 100% 아벤느 온천수를 93%나 함유하고 있는 ‘물이 다른 클렌저’라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수분과 미백을 동시에 책임지는 집중 에센스
기능성 스킨케어는 수분감이 부족할거란 우려는 옛날 얘기. 최근 에센스 하나만으로도 수분과 미백을 동시에 만족시켜 봄철 건조함은 물론 안색까지 환하게 밝혀주는 똑똑한 에센스들이 등장했다. 또한 답답하거나 끈적임 없는 산뜻한 흡수력으로 봄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외부 유해환경이나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속부터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라네즈 ‘화이트 플러스 리뉴 오리지널 에센스EX’은 미백과 수분을 동시에 해결하는 수분 화이트닝 기술의 에센스다. 천연 유래 삼백초 추출물과 그린티 워터가 가볍고 부드럽게 건강하고 맑은 피부로 케어한다. 멜라닌을 엷게 하고 잡티까지 환하게 밝혀 환하게 물오른 투명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 피부 균일도를 개선해 부분부분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를 윤기 있는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레이저 화이트닝 프로그램’은 천연 비타민과 불가리안 로즈가 빠른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미백 앰플이다. 미세 분자구조의 불가리안 로즈와 미백성분이 뿌리깊은 멜라닌 색소까지 맑게 변화시켜 다크 스팟 뿐 아니라 얼굴 전체의 안색까지 관리한다. 또한 식물성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인 ‘나투로 화이트닝 콤플렉스’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 속부터 다스리는 화이트닝 시스템을 구축한다.

 

-자는 동안 한번 더 하얘지는 스페셜 나이트 케어
집중 에센스로 데이 케어에 힘썼다면, 밤에는 특별한 나이트케어로 자는 동안에도 하얘질 수 있다. 올인원 슬리핑 아이템을 사용하면 하나만 발라도 에센스, 크림, 마스크팩 효과가 더해져 간편하고 24시간 올데이 화이트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자고 나면 매끄러워진 피부결과 환해진 피부 톤으로 다음날 민낯으로도 자신 있는 피부 컨디션으로 거듭날 수 있다.

바닐라코 ‘화이트 웨딩 슬리핑 에센스’는 에센스, 크림, 슬리핑 팩 효과를 한 번에 담아 24시간 빈틈없는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하는 올인원 화이트닝 제품이다. 젤 포뮬라의 수분 브라이트닝 효과와 롤링 시 진주 캡슐이 깨지면서 농축된 화이트닝 에센스가 피부 광채와 투명도를 높이는 더블 화이트닝 효과가 특징. 또한 화이트닝 막을 형성해 수분증발을 차단하고 다음날 메이크업이 잘 먹는 부스팅 효과까지 선사한다.

온뜨레 ‘까띠에 센시티브 컴포팅 슬리핑 크림 by 온뜨레는 낮 동안 지친 피부에 활력을 넣어 환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슬리핑 크림이다. 주요 성분인 핑크 클레이가 거칠어진 피부 결을 보다 매끄럽고 만들어주며 자연에서 추출한 피부 보호 활성 성분인 ‘디펜질 플러스’가 막을 씌운 듯 피부 표면을 보호해준다. 특히 피코주베닌G(다시마 추출물)가 피부 내 콜라겐 합성을 자극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