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 스타일로 부르던 트레이닝수트가 계속되는 스포티즘 열풍으로 데일리룩에서 빠질 수 없는 패션이 되었다. 트레이닝룩 특유의 자연스러움이 건강미를 돋보이게 하며 패션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여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트리트 패션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도전할만한 트레이닝 룩은 액티브한 활동이 가능하여 현대인들이 선호하는 패션이다. 실용적이고 트렌디한 데일리룩을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트레이닝 스타일을 알아보자.
 

1. 벨벳 트레이닝 스타일링

(사진제공 : 1.참스x1stlook, 2.햇츠온, 3.러브캣비쥬, 4.푸마)

작년부터 벨벳 소재가 핫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벨벳은 다소 소화하기 어려운 소재 중 하나지만 빛의 방향에 따라 바뀌는 광택과 포근하고 부드러운 촉감을 느껴본다면 그 매력에 빠질 것이다. 계속되는 한파 속에서 추위에 강한 벨벳 트레이닝은 보온성과 트렌디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는 트레이닝 룩으로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스트리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디테일의 캡은 힙합 스웨그가 느껴지는 룩으로 만들어 준다. 그리고 아직 초커를 시도해 보지 못했다면 유니크한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초커를 시도해보자 간단한 아이템으로 나를 어필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통일감을 주는 같은 소재의 스니커즈를 더한다면 개성 있는 데일리 트레이닝 스타일이 완성될 것이다.

 

2. 트랙수트 스타일링

(사진제공 : 1.참스, 2.지플랫, 3.잭앤질)

과거 육상 선수에게나 볼 수 있었던 트랙수트가 힙합의 붐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잇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평범한 스타일이 따분하다면 강렬한 색상의 트랙수트를 선택해 개성을 표출해 보자. 지루하고 칙칙한 스타일의 트레이닝이 아닌 스웨그 넘치는 룩으로 빛날 것이다. 이때 일러스트 프린트가 있는 에코백을 선택한다면 실용성을 얻을 뿐 아니라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헤어스타일 연출은 블랙 컬러의 비니를 착용해 스포티함을 더한다면 과하지 않고 무심한 듯 내추럴한 트랙수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