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의 인구동향조사에 따르면, 해마다 연초에 출산율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며 2013~2015년 3년간 1월에 신생아 출생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겨울 출산을 앞둔 예비맘과 지인의 출산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유아용품 전문 기업 쁘띠엘린이 출산용품 체크리스트를 제안한다.

 

예쁜 두상 만들어 주는 아기베개

아기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 보내기 때문에 적절한 베개 사용으로 숙면과 휴식을 돕는 것이 좋다. 유아 침구 브랜드 밀로앤개비의 아기베개는 다양한 커버와 2가지 충전재로 구성되어 있어 상황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동그란 구멍이 뚫려 있는 3D 메쉬베개(짱구베개)는 동그란 구멍이 아이의 머리를 안정감 있게 받쳐줘 머리가 눌리지 않도록 하고, 머리와 목의 압력을 균형 있게 분산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다. 만약 태열이 많은 아이라면 차콜 폼비드 충전재를 추천한다. 숯 성분이 함유된 가벼운 비드가 들어 있어 통기성, 탈취 효과가 우수해 태열을 방지한다.

 

숙면 유도하는 속싸개와 수면조끼

36개월 이하 자녀를 키우는 육아맘 301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아이가 집에서 가장 떼를 쓰거나 짜증을 내는 상황 1위는 잠투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양질의 수면은 아이들의 잠 투정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고 두뇌 발달, 정서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적절한 침구 사용과 온도, 습도 조절로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펀트이어스의 이지핏 속싸개는 체형 및 성장단계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아이를 더욱 안정감 있게 잡아 주고, 통기성이 우수해 태열 방지 및 체온 조절에 도움을 준다. 신생아들은 작은 소리에도 놀라 팔과 다리를 펼쳤다가 움츠리는 모로반사로 잠을 깨는 경우가 많아 엄마 뱃속처럼 잡아주는 속싸개가 필수적이다. 수면조끼는 뒤척임이 심한 아이의 이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배앓이를 방지한다.

 

배앓이 방지하는 젖병

모유 수유를 계획하더라도 젖병을 통해 간접 수유하거나 여러 이유로 분유를 먹이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젖병은 기본적인 출산 준비물이다. 젖병은 아이의 입에 직접 닿기 때문에 안전한 소재를 사용하고 배앓이 방지 기능을 갖춘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수유 브랜드 모윰의 PPSU 젖병은 1년간 200여 명의 테스터들과 함께 실제 수유 상황에 적용하는 HUT(Home Use Test)를 진행해 수유구 커팅 모양, 젖꼭지 두께, 에어홀 두께 등을 세심하게 설계했다. 2개의 에어벤트가 공기 배출을 도와 배앓이를 방지하며,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고온의 열탕소독에도 변형이 없는 PPSU 소재를 사용해 더욱 안심할 수 있다. 또한 모윰의 젖병 소독기는 건조, 살균, 탈취, 보관이 모두 가능한 올인원 소독기로, 아이들이 물고 빠는 공갈 젖꼭지, 치발기, 인형 등은 물론이고 수유기 이후에도 리모컨, 핸드폰 등 가족들의 물건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