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ㆍ내실 기하며 세계수준 서비스 제공 노력

김영률 원장

친애하는 섬유ㆍ패션인 여러분!
2017년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금년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은 국내외적으로 다사다난했던 해였으며 우리나라 섬유산업은 무역 수지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 처해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국 섬유산업이 이루어온 값진 결실을 발판 삼아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의 기회로 삼으면 긍정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또한 외부 변화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라 한 발 앞서 대응하고 연구기관과 스트림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KOTITI시험연구원은 올해 혁신과 내실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할 것입니다. 섬유시험연구기관으로서 섬유ㆍ패션산업의 미래 동력을 모색하고자 신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기존에 6개 국가에 설립된 해외법인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통해 현지 진출 섬유기업들을 대상으로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 연구원은 새로이 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섬유-패션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KOTITI시험연구원의 역량을 쏟을 것입니다.
새해에도 우리 연구원은 섬유산업과 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