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재· 최재락· 강희갑 회장
<한솔섬유><세왕섬유><영덕산업>
산업포장 유배근(휴비스), 피문찬(산찬섬유) 대표이사
대통령표창 현동만· 최익· 현종묵· 이경주 대표이사
         <동보P&T><패션랜드><장현섬유><웰크론>
국무총리표창 김영도 부장· 최호 부장· 복진선 본부장
             <TK케미칼>     <일신방직>      <섬개연>
제30회 섬유의 날 기념식 11일 오후 5시 섬유 센터서

호황기나 불황기 가리지 않고 섬유패션인의 자긍심과 통합감을 안겨준 섬유의 날이 제정된 지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지난 87년 11월 11일 우리나라 수출산업 중 단일업종 최초로 대망의 섬유수출 100억 달러달성을 기념해 제정한 섬유의 날 기념식이 올해도 어김없이 11일 오후 섬유센터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주최로 열리는 이 날 기념식에는 정부와 국회, 업계, 단체, 연구소 등 관련 인사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패션산업발전에 큰 공헌을 한 인사들에게 정부 포상과 담연 이혜순 한복 패션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 제30회 섬유의 날 기념식에서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은 짧은 기간에 ‘빅3’ 의류수출벤더로 키운 신화창조의 주역이자 글로벌 섬유기업인으로 명성을 쌓아온 이신재 한솔섬유(주)대표이사 회장이, 은탑산업훈장은 대형니트직물 생산수출기업을 일구면서 섬유산업발전에 기여한 최재락 (주)세왕섬유 대표이사 회장이, 동탑산업훈장은 염색가공공장 3개를 운영하면서 니트 염색을 선도한 강희갑 영덕산업(주)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한다.
또 산업포장은 우리나라 화섬업계의 대표주자이자 화섬경영의 대가인 (주)휴비스의 유배근 대표이사와 대구지역의 소문난 알 찬 화섬직물회사인 (주)산찬섬유의 피문찬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이어 대통령 표창은 중견니트직물 생산수출업계를 글로벌기업으로 키워가고 있는 현종묵 (주)장현섬유 대표이사와 경기도 양주에서 직물염색과 프린트 공장 2개사를 경영하면서 고도성장하고 있는 현동만 (주)동보피엔티 대표이사, 내수패션업계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며 봉제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최익 (주)패션랜드 대표이사, 극세사 클리너 세계 1위 기업으로서 각종 산업용소재 전문업체인 (주)웰크론의 이경주 대표이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또 국무총리표창은 슈퍼섬유 산업화산업의 기획과 융합소재발전에 기여한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복진선 본부장과 국내 최대 화섬업체인 TK케미칼에서 폴리에스테르 개질 폴리마를 신규 개발하여 화섬산업발전에 기여한 김영도 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또 일신방직에서 계열 반월염색공장의 신제품 개발에 기여한 일신방직 최호 염색팀 부장이 국무총리표창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날 정부의 훈· 포장시상과 더불어 모범경영인을 포함해 43명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고, 이어 모범사원 등 60명이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상을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는다.<조>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