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 문혜강 원장

섬유패션 최고의 섬유 전문지인 국제섬유신문 창간 23주년을 맞아 저희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전직원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국제섬유신문은 우리나라 최고의 섬유전문지로서 섬유산업계 안에서 주도적인 정보소통과 오피니언 리더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함으로써 모든 섬유인들로부터 찬사와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섬유산업은 1970년대부터 수출 전략산업으로 우리나라가 고도성장을 이룩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의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의류용 섬유산업은 고기능성, 고감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기술융합을 통하여 더욱 차별화하고, 산업용 섬유는 모든 산업분야의 핵심소재로 사용이 되도록 고부가가치의 융합섬유를 개발해 나아감으로써 미래 산업의 성장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미래섬유산업의 성장을 리드하고, 섬유기술과 타산업과의 융합을 선도 역할을 해 나아갈 것이며, 섬유산업이 창조경제의 한 축이 되는 산업으로 발전하는 데 일조할 것입니다.
국제섬유신문이 ‘미래 섬유기술개발 및 세계시장확보’라는 현 시대의 과제를 풀어나가는데 있어서 방향을 제시하고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창간 23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귀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