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면화 ‘우수성 홍보ㆍ수요 촉진’ 연례 행사
‘프린트 코튼 디자인 콘테스트’ 수상작 전시
권문수 패션쇼ㆍ홍보대사 최지우 등장 ‘환호’

대한방직협회(회장 김준)와 미국면화협회(Cotton Council International)가 주최한 ‘코튼데이2016’이 지난 11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커피스미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해까지 시내 유명 호텔에서 진행하던 행사를 올해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일반인 참여폭을 넓히기 위해 이곳에서 열리게 됐다고 주최 측 관계자는 말했다.
코튼 유에스에이(COTTON USA)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코튼데이(COTTON DAY)는 美면화협회에서 미국 면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면제품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우 최지우가 ‘코튼데이 2016’ 코튼 앰배서더로 참여해 행사장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으며, 미국면화협회, 대한방직협회, 주한미국대사관, 국내섬유업계 관련 인사 들이 참여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코튼데이2016’에서는 현재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남성복 디자이너 권문수가 선보이는 코튼 컬렉션 패션쇼 ‘Creative Cotton Collection of Munsoo Kwon’을 선보였다.
이날 패션쇼에서는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는 시어서커 소재의 옷들을 감각적이면서도 트렌디하게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2016 S/S 키워드인 시어서커는 ‘우유와 설탕’을 의미하는 페르시아어로, 이번 ‘코튼데이 2016’ 행사 전반에 걸쳐 ‘COTTON MILK COTTON SUGAR’ 콘셉트로 진행됐다.
또 매년 코튼데이에서 진행하는 ‘코튼 T-셔츠 프린트 디자인 콘테스트 2016’의 수상 작품 전시와 함께, 행사 당일 소셜미디어 오픈 행사로 참가한 일반인들이 투표한 작품을 인기상으로 선정해 시상하는 등 사람들이 함께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美 면화협회 관계자는 “미국면화협회는 전 세계에서 COTTON USA 아이러브마이코튼 (LOVEMYCOTTON)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미국 면화의 우수성과 기능성을 알리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라며, “이번 코튼데이 2016에서 디자이너 권문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트렌디한 코튼 컬렉션을 선보였다”며 “미국산 면화(U.S. Cotton)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코튼 소재의 수요를 더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