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평균 25% 성장 예상
브랜드 인식 증가 원인

인도의 럭셔리 마켓이 2016년 180억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인도 명품 시장은 2015년 147억 달러 규모에서 올해 180억 달러가 넘는 규모가 될 것이라고 인도상공회의소연합(ASSOCHAM)이 최근 전했다.
최근 인도 젊은 층과 중소도시 인구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명품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명품 시장은 이에 따라 25%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SSOCHAM은 럭셔리 부문을 어패럴과 액세서리, 펜, 홈 패션, 시계, 주류, 보석, 서비스 산업으로 구분했다.
중소도시 (tier-II, III)에 설치되는 고속 인터넷과 소득의 증대로 ASSOCHAM은 2020년까지 연중 약 1억 건의 인터넷 거래를 예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럭셔리 마켓의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도의 고소득 층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들은 매달 소득의 40%를 럭셔리 브랜드 쇼핑에 사용할 것으로 조사됐다. 중간 소득자 층은 소득의 8~10%를 명품 구매에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ASSOCHAM의 D.S. 라와트는 경기 침체가 고소득 층의 소비 패턴에 영향을 끼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들 중 다수가 겉으로 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유지가 사교 생활의 대단히 중요한 한 면이기 때문인 것으로 응답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