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 재도약위해 협회 역량 집중”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기교 그리고 화합을 상징한다는 올해는 섬유패션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가정과 기업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대내외 여건 하에서도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맡은바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업계관계자 여러분들의 숭고한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협회는 희망찬 새해에 협회는 물론 섬유패션산업이 다시 한 번 재도약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수행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과감하고도 혁신적인 섬유패션업계의 발전을 위하여 협회의 모든 역량을 다하고자 합니다.
먼저 ‘해외전시회 참가’확대와 ‘선진의류 제품분석 및 정보제공사업’의 활용지원, ‘해외진출 브랜드업체에 대한 상표출원 등록과 분쟁대응 지원 사업’, ‘해외산업시찰추진’, ‘개성공단활성화 사업추진’의 시행에 더욱 내실을 기할 것입니다. 특히 협회 주관으로 활발하게 추진 중인 한?중FTA 영향분석과 대응방안마련과 TPP, RCEP 협상지원 등도 대폭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협회가 회원사 및 관련업계를 위하여 지속 추진해 오고 있는 국내외에서의 브랜드 도용 및 유통방지, 디자인 침해, 저작권 관리, 원산지표시 및 KC마크관리 등 의류제품의 유통구조 조사와 지식재산권 침해대응 등 국내외 섬유패션분야관련 지식재산권 보호 역시 업무범위와 역할을 크게 확대하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동대문패션지원센터의 K-Fashion 쇼룸 ‘르돔’을 통하여 우수한 국내제품 생산과 디자이너의 발굴을 지원하고 우리 제품의 해외시장진출 및 의류제품의 판로와 매출확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섬유패션인 여러분 !
새해에도 여러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우리 섬유패션인의 단합된 힘과 노력을 바탕으로 매출신장과 경쟁력 회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해 나갈 것을 부탁드리며, 우리협회도 그 중심에서 여러분들을 위하여 주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빌며,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