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넘버원 종합시험연구원 도약위해 노력”

존경하는 섬유ㆍ패션인 여러분 희망찬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015년은 그 어느 때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메르스’ 사태로 시작된 내수시장 침체와 계속되는 경기 악화로 인해 섬유·패션 산업은 한 차례 홍역을 치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ㆍ중 FTA 타결’, ‘TPP 협약 체결’, ‘미국의 금리 인상’ 등의 대외 통상 환경의 변화로 섬유 수출 산업의 불안정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대내외적 어려움들이 산재해 있는 것이 사실이나, 그동안 우리 섬유 패션인이 어려운 시련에 직면하고 불굴의 의지로 이를 극복해왔듯이 끊임없는 노력과 혁신으로 작금의 현실을 극복해 나가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연구원은 2012년 상해시험실 설치에 이어, 글로벌 시험기관으로서 근접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2015년 베트남 호치민 시험실을 설치하며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보다 강화 하였습니다. 2016년에도 지속적인 해외시장에 대한 진출과 투자로 섬유 패션기업에 대한 근접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더불어 신섬유 등 섬유 소재 기반기술 향상에 발맞추어 재료 특성 평가 기법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표준화 및 시험인증 서비스 확대를 위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며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결과와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지난 2015년 50주년을 맞이하였고, 앞으로 나아갈 50년 초석을 다지기 위해 그동안의 성장 과정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새로운 청사진을 준비하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6년 새해에도 각고의 노력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넘버원 종합시험연구원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끝으로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