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국내외 역량확대 주력”

존경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2016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6년 새해에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국내외적으로 불안했던 지난 한 해 각자의 위치에서 섬유산업 발전에 힘을 모아주신 섬유패션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5년 섬유패션산업은 선진국의 저성장 기조로 수출 부진, 내수 시장의 침체로 어려운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6년에는 미국, EU 등 선진국들의 소비 경기가 회복되고 고부가가치 상품의 수출이 확대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있지만 중국의 성장둔화와 무역구조 변화로 인해 수요가 위축되면서 중국 등 개발도상국 대상의 수출은 부진할 것이라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의 중추산업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온 섬유패션산업은 수많은 역경과 파고를 넘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고부가가치 창출과 사업구조 다각화 등의 업계의 노력과 미래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섬유패션인들의 노력이 동반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KOTITI시험연구원은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수 있도록 국내외 역량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6개국 12개 지역에 설립된 해외법인 업무영역과 사업 범위를 확장하여 개발도상국 중심의 해외 진출기업에 대한 근접지원과 선진 해외시장 거점 확보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KOTITI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시험분석 역량과 섬유분야 연구개발 경험을 기반으로 유망산업분야인 웨어러블 섬유제품에 대한 유해성 시험평가 및 관련 표준법 개발과 국제 표준화 업무에 집중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의 성과물인 신소재, 신제품을 국내 산업에 보급하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연구원은 섬유산업과 기업이 경쟁력을 높이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