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코리아패션대상 시상식 협찬사 참여

의류·유통매장을 360도 뒤집을 콘텐츠인 스마트미러 심플피팅의 행보가 거침없다.

올해 2015년 7월30일에 론칭한 심플피팅은 착장 제품을 아무런 조작 없이 쉽고 간편하게 360도 전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인 어라운드 뷰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던 비교분할 시스템 등이 탑재 되어있는 스마트미러다.

이처럼 소비자에 포커싱 된 기능 외 자연스런 바이럴마케팅을 유도하는 사진촬영 및 전송기능, 시착한 제품의 디자인, 색상, 성별, 연령 등의 데이터를 축적하여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능 등 의류·유통사를 배려한 기능 또한 제공한다.

이러한 기능 등을 보유한 심플피팅은 국내 대표 it전시회인 KES2015에 첫 선을 보인 것을 비롯하여, 최근 12월9일 엘타워에서 개최된 제8회 코리아패션대상시상식 협찬사로 참여하여 패션종사자들에게 심플피팅의 매력을 강력히 어필했다.

심플피팅을 시연해본 패션유통관계자들은 “광고영상이 상영되다 자동적으로 거울로 전환되는 피팅기능과 더불어 고급스런 디바이스 디자인으로 인하여 매장의 미디어기기와 거울을 대체하기 탁월하다”는 평과 함께 현재 패션유통업의 트렌드인 패션과 it의 결합에 특화된 기기라며 치켜세우기도 했다.

심플피팅을 제작한 에이프럴스튜디오 박영태대표는 “현재 두바이, 캐나다, 중국 등에서 다방면으로 구매 요청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 우리 심플피팅은 독자적인 판매 뿐만 아니라 유통사와 협업하여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또한 모색하고 있다”며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의지와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K-Sale Day 중소기업 우수상품 할인전 등 다양한 패션, 유통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심플피팅 상용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프럴스튜디오는 2016년 상반기 ‘심플피팅 갤러리’라는 심플피팅 버전2.0을 준비 중이다. ‘심플피팅 갤러리’는 의류·유통업의 화두로 떠오른 옴니채널을 관통하는 기술이라 한다.

가히 스마트미러인 심플피팅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