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브랜드 재정비 프로젝트 가동

디자이너 정구호씨(53)가 6월 1일부로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에 합류한다.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는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부사장으로 정구호씨를 영입했다고 27일 밝혔다.

휠라 측은 국내 사업부문에 CD체제를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대대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으며 관련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한다고 알렸다.
이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대대적 변화를 꾀하고 있는 시점에서 창조적 영감을 불어넣어 줄 CD의 중요성이 대두됐다”며, “독보적 역량을 지닌 CD 체제가 구축됨으로써 사내 분위기도 고무적이며 내외부적으로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정구호 CD의 영입으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정통성에 차별화된 감성이 깃든 스타일을 접목, 스포츠웨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정구호 디렉터는 휠라코리아㈜ 전 브랜드의 제품 디자인과 VMD(Visual Merchandising), 브랜드 정체성 및 방향성 재확립 등 전반적인 브랜드 운영에 관여, 재정비 프로젝트를 가동할 게획이다.
 
정구호씨는 “오랜 전통과 훌륭한 자산을 지닌 브랜드 휠라는 변화를 통해 활력을 불어 넣으면 다시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재도약할 수 있을 것”며, “휠라코리아의 맨파워 및 글로벌 지사와의 협력을 더해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구호씨는 뉴욕 파슨스 디자인스쿨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전공한 뒤 뉴욕에서 활동하다 귀국, 독립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이후 쌈지 CD겸 대표, F&F를 거쳐 제일모직 CD 겸 전무로 지난 2013년까지 근무했다. 구호(KUHO), 르 베이지(LE BEIGE)의 론칭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무용 연출가 등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디자인 작업도 병행해왔다. 최근에는 서울패션위크 총감독으로 위촉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