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FTA 활용 세미나
한-중FTA 기업활용 방안 세미나 및 원산지 규정 상담회가 5월 7일 오후 2시~5시 30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마련한 프로그램은 △한-중FTA 협정문 상세소개 △한-중FTA 원산지 규정에 대한 이해 △한-중FTA 원산지 규정에 따른 무역증명 실무 △원산지 규정 관련 기업-관세사 1대 1상담 등이다. 참가 대상은 對중국 교역-투자 회원 기업 임직원 500명으로 오는 30일 마감 전까지 사전 등록해야 한다.

▲섬유비전공자 교육과정
섬산련 섬유패션아카데미는 5월 12~15일 섬유센터 2층 컨소시엄 강의장에서 ‘섬유비전공자를 위한 섬유기초 교육과정’을 개최한다. 교육은 섬유-패션기업의 섬유 비전공 재직자 및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섬유의 특성, 원사에서 제품까지의 공정 등 섬유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근로자에게는 능력개발의 기회를, 사업주에게는 최저 비용으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섬유패션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이다. 문의: 02-528-4012

▲ 섬유 FTA 전문인력 양성
산업통상부와 KOTRA는 ‘FTA 활용 업종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 섬유업종 2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7월 15~17일 진행되고, 5인 이상 기업의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훈련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섬유업계 재직자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뿐 아니라 실무에 직결된 부분을 다룬다는 점에서 효과적인 과정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02-3497-1148

▲상반기 글로벌패션포럼
‘옴니채널시대, 고객몰입 통해 다시 시작하자’ 주제의 상반기 글로벌패션포럼 6월 4일 오수 1시 30준~6시 서울 엘타워 그랜드홀 7층에서 열린다. 패션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국내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최신 이슈를 국내 패션기업들과 심도있게 토론하는 자리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