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가공분야 실무 교육
섬산련 섬유패션아카데미는 오는 21~24일 섬유센터 2층 컨소시엄 강의장에서 ‘섬유소재별 염색가공분야 실무교육과정’을 개최한다. 총 20시간 진행될 교육은 섬유소재별 염색가공의 조건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직접 응용 가능한 기술을 습득해 염색 가공분야의 전무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가 6명이 나와 염색가공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공인 위원장’ 소임 최선
전순옥 의원(사진)이 소상공인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소상공인특별위원회회는 새정치민주연합 당내 기구로 전 의원은 지난 3월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전 의원은 그동안 국회에서 소상공인 권익향상을 위한 입법발의는 물론 봉제관련 포럼을 개최하는 등 봉제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소상공인특별위원회는 오늘 6월초 발족식을 열 예정이다.

▲23일 Tex+Fa CEO포럼
제 45회 Tex+Fa CEO 조찬포럼이 오는 23일 오전 7시 20분~9시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 3층 다이아몬드 볼룸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섬유ㆍ패션업계의 신성장동력 업체와 강소기업의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이영규 (주)웰크론 회장, 이의열 (주)덕우실업 대표, 고경찬 (주)벤텍스 대표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조찬 포럼은 조식, 강연자 인사말씀, 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 070-4353-4012

▲생기원 ‘의류소재이해’ 교육
한국생산기술연구원 ICT섬유의류연구그룹은 오는 23~24일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 위치한 연구원에서 ‘의류 기획의 소재 이해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원사이해, 우븐소재, 조직과 가공, 니트소재 등에 대한 이론과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