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가디스, 모델 전현무 발탁
제일모직의 ‘로가디스’가 스마트 슈트 모델로 방송인 전현무를 발탁했다. 스마트 슈트는 업계 최초로 근거리 무선통신 NFC태그를 슈트 상의 스마트폰 전용 포켓에 적용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대표 모델인 배우 현빈과 달리 전현무의 재치있고 친근한 이미지가 직장 남성들에게 공감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홈페이지와 유투브를 통해 전현무 동영상을 공개했고 ‘전현무, 10만뷰를 달성하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프리스, F/W품평회 ‘SPX’ 성료
스프리스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전국 스프리스와 포니 매장 점주, 판매사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 라마다 호텔에서 2015 F/W 스프리스 포니 품평회 ‘SPX(SPRIS PONY EXPO)’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선 스프리스와 포니의 상품기획, 마케팅 방향 공유와 신제품을 품평, 그리고 포니의 글로벌 파트너들과 수출 협의를 진행했다. 특히 포니 2015 S/S시즌 주력 제품인 ‘마제스틱’이 월 판매량 1만 켤레를 돌파해 점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테이트, 마블 어벤저스와 협업
인디에프의 테이트가 ‘어벤저스 2’의 4월 개봉을 앞두고 디즈니사의 마블 어벤저스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WE’RE THE SUPER HEROES’ 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히어로즈 캐릭터와 레터링이 위트있게 프린트된 티셔츠와 셔츠, 클러치 백 등 20여개의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캐릭터의 이미지를 테이트에 맞게 모노톤으로 디자인하여 레터링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의 핏으로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질스튜어트, 신세계 본점 팝업 오픈
LF의 ‘질스튜어트’가 신세계 백화점 본점 4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이번 시즌 콘셉트인 ‘보태니컬 가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플라워 스타일링을 통해 브랜드 경험기회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 고객들에게 할인 쿠폰과 꽃을 나누어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팝업 스토어는 오는 26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휠라, SNS이벤트 ‘젤라티커존’ 화제
휠라는 고객들이 휠라 공식 인스타그램 ‘젤라티커’ 이벤트에 직접 찍어 응모한 이미지를 한데 모아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휠라 매장 VMD에 적용, ‘젤라티커 존(Zone)’을 구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휠라는 운동화 ‘젤라또’ 제품을 스티커 모양으로 만든 ‘젤라티커(젤라또+스티커’)를  매장에서 배포, 젤라티커를 붙인 다양한 모습을 촬영해 #GELATICKER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지난 18일까지 약 1300여명이 참여했다.


비비안 SNS 드라마 오픈
비비안이 패션업계 최초로 제작한 SNS 드라마 ‘VIVIEN's Secret House Mate’를 공개했다. 이 드라마는 같은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는 하우스 메이트가 된 남녀의 로맨스 스토리를 담고 있다. 전속모델 조인성이 직접 출연한 비비안 SNS 드라마는 지난 9일 예고편의 경우, 비비안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일주일 만에 조회수 38만을 초과했고, 유투브에서도 조회수 10만을 넘겼다. 총 3부작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오는 30일까지 남녀 각각의 시선에서 바라본 2편씩, 총 6편의 영상이 공개 차례로 공개된다.


웰크론 디자인연구소, 정식인가
웰크론 디자인연구소는 디자인분야 학사 이상자(전공자)로서 2년 이상의 디자인 경력을 가진 연구원 5명 이상을 보유해야 하는 인적요건, 연구 전담요원 또는 연구보조원이 연구개발용으로만 사용하는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물적요건을 모두 충족함으로써 설립과 동시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KOITA)로부터 정식 인가를 획득했다. 이로써 정부로부터 기능성 침구의 디자인 및 품질 향상을 위한 인력개발 지원 및 국내외 교육연수, 디자인기술 혁신 관련 연구자료 무료지원, 개술개발 관련 정책에 대한 세제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코스, 서울 타임스퀘어점 오픈
코스(COS)가 잠실 롯데월드몰점에 이어 한국에서 2번째 매장을 오픈했다. 약 428m²(약130평) 규모의 이 매장은 코스의 디자인 가치와 미학에 맞게 천연 소재를 활용하였으며 미니멀한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설계되었다. 여성복, 남성복과 더불어 아동복 컬렉션의 일부가 판매되는 이 매장에서는 2015년 봄·여름 컬렉션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