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섬산련의 Tex+Fa Academy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으로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교육'을 실시한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이란 섬산련과 기업(중소섬유패션업체)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섬산련 훈련시설을 활용해 중소섬유패션업계에서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섬유무역실무 △섬유비전공자를 위한 섬유 기초 △섬유비즈니스 환경대응 △패션소재의 이해 및 기획 실무 △편물분해설계 △섬유소재별 염색가공실무 △마켓별 소재기획과 실습 △패션관리 실수 실무 과정 △산업용 섬유 제조 및 제품화 기술 △IT 융합형 섬유소재의 가공 및 제품화 등이다. 문의 02-528-4017/4012

▲“한-중 FTA서명 4월 완료”
윤상직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난 13일 이르면 다음달 말 쯤 한-중 FTA 서명 절차를 완료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윤장관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한-중 FTA 서명 시기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윤 장관은 논의가 중단된 한-일 FTA에 대해선 현재로서는 직접적인 협상재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디렉토리북 3000부 배포
국제섬유신문은 오는 18~20일 열리는 상하이인터텍스타일과 프리뷰인차이나(CHIC)의 마케팅 길잡이가 될 디렉토리북 3000부를 제작해 현지 박람회장에 배포한다. 디렉토리북은 섬산련의 지원을 받아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국업체들의 정보가 영어와 중국어로 수록돼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