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론칭 1년만에 ‘윤리적 소비’ 이끌어

호주에서 온 천연 화장품 ‘그라함스’가 국내 화장품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그라함스는 ‘동물실험-과대포장-파라벤’ 세 가지가 없는 화장품을 선보이며 윤리적이면서도 건강한 소비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인간과 환경, 동물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는 그라함스는 모든 제품에 동물실험을 전혀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같은 그라함스의 기업 방침은 최근 윤리적 소비가 확산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과대포장 없는 정직함도 그라함스가 사랑받는 이유다. 일부 화장품 브랜드가 내용물에 비해 지나치게 큰 용기를 사용해 논란인 가운데 그라함스는 화장품 용기의 두께와 부피를 간소화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그라함스는 소비자들이 눈속임 없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자원 낭비 방지를 통해 환경 보호까지 실천하고 있다.

파라벤 없이 천연 성분으로 이뤄진 점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이다. 근래에 파라벤이 호르몬을 변화시키고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위험성이 대두되면서 파라벤 무첨가 화장품이 인기다. 특히 그라함스는 파라벤은 물론 계면활성제, 미네랄 오일, 석유화학 등 유해 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만큼 영유아 자녀를 둔 주부, 임산부, 암환자, 아토피 환자 등이 많이 찾고 있다.

그라함스 관계자는 “동물실험, 과대포장, 파라벤이 없는 ‘착한 화장품’으로 입소문을 탄 것이 한국 론칭 불과 1년만에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었던 이유”라며 “앞으로도 윤리적이고 안전한 제품을 꾸준히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