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이크파렌하이트’ 젊은 디자인으로 승승장구

 - 웰메이드, ‘인디안’ 명성 그대로, ‘지오지아’ 기획물 적중

 

남성 매스밸류 시장에서는 신원의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올해 다시 한 번 최정상을 확인했다. 또한 세정의 ‘인디안’은 편집유통 웰메이드로 옷을 갈아입으면서 재도약을 발판을 마련했다. 지난해부터 무섭게 매출 볼륨을 키우고 있는 지오지아도 가두 대형매장의 효율을 끌어올리며 매스밸류 시장의 맹주 자리를 굳건히 했다. 인디에프의 ‘트루젠’은 보합세를 유지했고, 가두 비즈니스 캐주얼을 리딩하고 있는 ‘STCO’와 ‘더클래스’는 사회 초년생들에 입맛에 맞춘 제품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었다.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타깃의 폭을 넓혀 가격대에 따라 세분화한 라인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올해는 회사의 대표 디렉터 정두영 실장이 복귀하면서 디자인도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 하반기 출시한 익스트림 슈트가 모델 택연을 앞세운 마케팅 전략과 시너지를 발휘하면서 매출을 견인했다. 올해 6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이크파렌하이트를 올해 최고의 브랜드로 꼽은 한 바이어는 “정두영 실장이 복귀하면서 바람몰이를 제대로 했고, 유럽스타일 디자인을 표방한 제품들이 경쟁사와 차별화되면서 젊은 소비자들을 대거 흡수했다”고 분석했다.

세정의 메가브랜드 인디안은 전사적인 지원을 받으면서 웰메이드로 새로운 가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노쇄한 브랜드의 리뉴얼 모범사례라는 호평이 이어졌다. 매출뿐 아니라 상품력, 마케팅&VMD 부문에서 선두를 다툴 만큼 매스밸류 이슈를 선점한 한 해였다.

지오지아도 지난해에 이어 가두시장에 집중하면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봉제OEM 전문기업인 신성통상의 해외 제조베이스를 기반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들을 전면에 배치해 매출 볼륨을 키웠고, 한류스타 김수현을 앞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층을 확대하는 데도 성공을 거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