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Tex+Fa CEO 조찬포럼
제 40회 Tex+Fa CEO 조찬포럼이 오는 21일(목) 서울 역삼동 르네상스호텔 3층 다이아몬드볼륨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권태균 전 주UAE 대사을 초빙해 ‘중동시장에 대한 이해와 활용 방안’ 주제의 강연을 들을 예정이다. Tex+Fa CEO 조찬포럼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섬유 패션 관련 업계 경영진들의 정보 교류와 친목도모를 위해 매월 한 차례씩 열리고 있다.
문의: 070-4353-4012

▲섬산련 염색가공 실무교육
섬산련은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오는 26~27일, 9월 2~3일(4일, 20시간) 섬유센터 2층 섬산련 컨소시엄 강의장에서 ‘섬유소재별 염색가공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섬유편물개발 관련업체를 대상으로 편물 특성, 조직, 분해설계, 신소재, 평가방법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섬유패션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결혼이주여성 봉제 교육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결혼이주여성을 봉제기술자로 양성한다. 강서구는 결혼이주여성들의 자립을 위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지역내 봉제업체의 구인난을 해소시키기 위해서다. 강서구는 우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8월 한 달간 구직 희망자를 모집하고, 9월에 열릴 예정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직업 훈련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10월부터 2개월간 봉제 기초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전주 한지패션쇼 성료
지난 15~17일 전주시 완산구 한국전통문화전당 특설무대에서 ‘전주한지’를 소재로 한 한지패션쇼가 성황리에 끝났다. 전주시와 전주패션협회, 전주한지축제조직위 주최ㆍ주관으로 개최된 한지패션쇼는 해마다 전주한지문화축제의 메인행사로 진행된 인기 행사로, 올해는 한지축제 취소에 따라 2014 전주한지 패션대전을 단독으로 개최했다. 한지패션대전은 특히 2006년 이후 8년 만에 ‘한지패션경진대회’를 부활시켜 엄선된 42작품에 시상식도 가졌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