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해외박사 장학증서 수여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지난달 16일 최종 선발된 해외 박사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여식에서는 미국 시카고대학교 경제학과, MIT(매사추세츠공과대)물리학과, 화학공학과, 스탠포드대 신경과학과 등의 박사과정에 입학 예정이거나 재학중인 학생 4명에게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태광은 이들에게 최대 5년 간, 1인당 연간 최고 5만 달러(미화)를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하도록 후원할 예정이다.

▲섬개연 ‘건축용 패브릭…’세미나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춘식 원장)은 지난 25일 대구 성서 세인트웨스튼호텔 7층 리치모아홀에서 ‘건축용 패브릭 및 용도제품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시ㆍ도간 비즈니스협력형 사업인 ‘고기능성 원착 섬유를 활용한 건축용 패브릭 및 제품개발 사업’과 연계, 지역 건축용 섬유산업 경쟁력 제고 및 기술개발 동향에 대한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코오롱, 휴가철 헌혈 캠페인
코오롱그룹의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지난 21~25일 헌혈캠페인 ‘헌혈하고 휴가가세요’를 진행했다. 코오롱에 따르면 코오롱사회봉사단은 여름 휴가철에 헌혈 인구가 감소해 혈액 수급이 어렵다는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창단부터 매년 여름휴가 성수기 직전에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행사에 참여하도록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이 캠페인은 (주)코오롱,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오롱글로벌 등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