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물분해설계 교육 모집
섬산련은 오는 7월14~16일, 22~24일 섬유센터 2층 컨소시엄 강의장에서 편물분해설계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기업이 섬산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전용 교육장을 활용해 기업에서 필요한 교육훈련을 실시하는 사업으로 편물특성, 조직, 분해설계, 신소재, 평가방법 등을 통해 자체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전문가 과정이다. 섬유패션업체 재직자 30명을 선착순으로 하고 참가비는 협약기업 재직자 6만원, 일반기업재직자 18만원이다. 홈페이지(http://hrd.kofoti.or.kr)를 통해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 진주실크디자인 요강발표
진주시와 한국실크연구원은 ‘2014진주실크 전국디자인 경진대회’를 요강을 발표하고 오는 9월10~12일 한국실크연구원 1층에서 작품을 접수받는다. 출품자격과 수량은 제한이 없으며 작품주제는 실크의 부드러움과 친근감을 표현한 것으로 자유공모다. 특히 본인의 아이디어가 내포된 창의적인 작품으로 대량생산 가능한 디자인을 구상해 제작해야 한다. 한복디자인의 경우 한국 전통문양을 응용한 모티브가 첨가돼야한다. 시상은 대상(산자부장관상,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 상금 300만원)을 비롯 우수, 장려, 특별상, 특선 부문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다수의 입선작에도 상장이 수여된다.

▲효성 군부대 방문 위문품 전달
효성은 지난 2일 수도 서울을 방위하고 있는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1000만원 및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장형옥 지원본부장은 장병들을 위문 차 방문한 뒤 “혹서기에도 조국의 안보를 책임지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효성은 2010년 12월 협력관계 유지를 통한 상호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광개토부대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고 매년 군부대 발전을 위한 위문금 및 위문품을 전달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