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공자추천 7월4일 마감
섬산련은 오는 11월 11일 열리는 제28회 섬유의 날 유공자 훈-포장 수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7월 4일 마감한다. 훈포장(산업훈장, 산업포장)과 표창(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표창) 부문으로 나눠 수상하는 유공자는 모범경영인, 우수 브랜드(디자인) 등의 공적을 쌓은 사람을 대상으로 섬산련 포상심사위원회 및 산업통상자원부 공적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후보자는 신청 서류를 구비해 오는 7월 4(금)일까지 e-mail(ceo@kofoti.or.kr) 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문의: 섬산련 경영지원팀(02-528-4007)

▲ 7월14일 인디브랜드페어
패션협회는 오는 7월 16~17일 서울 학여울역 세택에서 ‘제4회 인디브랜드페어’를 개최한다. 행사는 한국패션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디 브랜드의 새로운 비즈니스 판로개척 및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마다 열리고 있다. 유통업체들과 패션기업들은 페어를 통해 시장의 변화에 발빠른 대응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력를 갖춘 디자이너와의 비즈니스 연계의 장으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문의: 02-460-8371/8354

▲ 진주실크 전국디자인 공모
진주시와 한국실크연구원은 ‘2014진주실크 전국디자인 경진대회’를 요강을 발표하고 오는 9월10~12일 한국실크연구원 1층에서 작품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출품자격과 수량은 제한이 없으며 작품주제는 실크의 부드러움과 친근감을 표현한 것으로 자유공모다. 특히 본인의 아이디어가 내포된 창의적인 작품으로 대량생산 가능한 디자인을 구상해 제작해야 한다. 한복디자인의 경우 한국 전통문양을 응용한 모티브가 첨가돼야한다. 시상은 대상(산자부장관상,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 상금 300만원)을 비롯 우수, 장려, 특별상, 특선 부문에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다수의 입선작에도 상장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