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신발섬유展 9월개최
국내 유일의 신발·섬유·패션 통합 전시회인 '2014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BIFOT)'가 오는 9월 25~27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난 12일 부산경제진흥원에 따르면 전시회는 '사람, 환경, 섬유(소재), IT와의 융합을 통합 친환경적인 스마트웨어 창조'라는 메인 콘셉트로 ▷부산경제진흥원의 '2014 패션위크' ▷부산신발산업진흥센터의 '부산국제신발전시회' ▷부울경산업용섬유산업협회의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시회' 등으로 구성된다.

▲ 모피디자이너 워크샵
국제모피협회(IFF)와 한국모피협회(KFF, 이사장 김혁주)는 지난 11일 섬유센터에서 모피 디자이너 워크샵을 개최했다. 업계 신진 디자이너와 패션학과 교수, 학생 및 기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 날 워크샵에는 IFF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이사 고라나 스토야노빅, 터키 출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이제트 얼스, 덴마크 태생의 디자이너 크리스티안 헬머 등이 강사로 나서 IFF의 주요 사업과 모피 디자인 기술 및 트렌드를 소개했다.

▲ 형지, 힐링 ‘허그캠페인’
패션그룹형지가 지난 6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의 공원에서 ‘허그(Hug)캠페인’ 발대식을 갖고 치유와 힐링 전파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는 김명호 패션그룹형지 사장, 기아대책 이성민 회장, 웃음이 아름다운 배우 김혜은 을 비롯해 패션업계 관계자 및 중ㆍ고ㆍ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가했다. 형지는 가치 치유와 힐링이 필요한 대한민국에 따뜻한 포옹을 전파하자는 의미에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김명호 사장은 기념사에서 “허그 캠페인은대화가 단절되고 관계가 소원해지는 현대사회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안아주자는 뜻으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