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승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원장

▲부임 반년 연구원 효율화ㆍ해외교류 강화 큰 성과

임승윤 KATRI 원장은 지난해 9월 취임 이래 연구원을 글로벌 시험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열정적인 모습으로 갈채를 받고 있다.

그는 조직이 나아갈 경영 목표를 Knowledge(전문성), Ardor(열정), Truth(공정), Revolution(혁신), Integrity(신뢰성) 등으로 제시하고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연구원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같은 경영 방침은 KATRI가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고부가가치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과로 나타나면서 효율성이 증명되고 있다.

연구원 핵심 업무인 시험신뢰도 및 시험능력에서 전문성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KATRI가 정상급 시험연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임 원장은 연구원을 경영목표에 맞게 조직을 개편하고 인력운용을 개선하는 등 업무의 효율성을 기하기 다양한 구상을 벌이고 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미래전략본부를 신설해 신규사업 개발 추진기반을 조성한 것도 경쟁력 강화 방안의 하나다.
그는 부임 이래 짧은 기간 MTS 등 주요 바이어와의 업무 협력 범위를 확대하면서 수입 증대에 기여했다.
또한 비의류 분야 및 R&D 분야 확대, 연구원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을 통한 신규사업 발굴에도 골몰하는 모습이다.

해외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하이 KATRI 검측복무유한공사, 베트남 대표사무소와 교류를 확대하고 개성검사센터는 업무를 강화했다.

이밖에 미얀마의 제조자 협회(MGMA)와 MOU 체결로 해외시장 확대 기반을 조성한 것도 성과다.
해외 교류의 활성화는 KATRI가 무엇보다 현지 우리 기업들을 상대로 근거리 밀착 지원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반기는 분위기다. 더불어 현지 기업의 애로 해소는 물론 연구원 위상제고 및 수익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임 원장은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산업분야로의 시험-인증 시장 진출 및 국제적 감각 배양에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

KATRI가 세계 수준의 시험연구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정확-공정시험 검사능력 못지않게 강력한 서비스 마인드와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