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CEO 포럼이 17~19일 개최
2014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이 오는 17~19일 제주 롯데호텔제주에서 개최된다. ‘첨단융합과 문화 창조로 미래를 여는 섬유패션산업’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첫날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의 섬유패션산업정책 강의를 비롯 Mr.Lucas Mayorga Li&Fung 멕시코ㆍ중남미 수석 부회장, 그리고 김정택 SBS 예술단장의 강연도 예정돼 있다. 이튿날에는 일본 도레이社의 인사가 나와 ‘탄소섬유의 미래전략’ 강의가 진행되며 업계간 정보교류와 친목을 다지기 위한 레저시간도 마련된다. 섬유패션관련업체 단체 최고경영자 및 임원(가족포함) 등 4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 상하이 섬유기계 박람회 16일 개최
2014 상하이 섬유기계 박람회가 오는 16~20일 중국 상하이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린다. 전시품목은 표백염색, 인쇄 가공 및 제작기계, 디지털 인쇄 기계, 섬유제조기계 등 섬유 기계류 뿐 아니라 편직& 양말기계, 기계 및 의류 관련 액세서리 분야도 대거 참여한다. 상하이 섬유 기계 박람회는 중국 최대 방직기기전인 CIME와 통합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섬유 기계ㆍ방직기 박람회로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전시면적 10만SQM에 1000여개 업체가 참가를 예약했으며 1만 여명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02-319-0999

▲김성주 성주그룹회장 여성리더십상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이 지난달 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문직여성세계연맹 (BPWㆍ세계연맹 회장 프레다 미리클리스, 한국연맹회장 이인실)회의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김 회장은 연설에서 "20여 년 전 회사 창립 시, 남성 중심적이었던 사회에서 여성 대표로서 일어서기가 쉽지는 않았다”며 “여성 CEO에 대한 반감도 있었지만,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포용할 수 있는 여성만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패션 브랜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날 '여성의 능력을 키우는 데 헌신해온 점과 전 세계 여성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은 대표적 여성 비지니스 리더'를 인정받아 BPW 회장인 프레다 미리클리스로부터 글로벌 여성 리더십 상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