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리스크 관리 강의
KOTRA는 오는 27~28일 KOTRA IPK 3층 중강의실에서 ‘제5기 베트남 투자진출 리스크 관리 과정’을 모집한다. 교육 과정은 베트남의 위험요인을 분석해 기업의 대처능력을 배양하고 투자진출 관련 핵심분야 실무를 사전에 숙지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마련된 것이다. 베트남 세무리스크 관리, 베트남 투자진출 법적리스크 관리, 베트남 금융 및 외환리스크 관리, 베트남 노무리스크 관리 등의 강의가 진행한다. 선착순 30명 마감이고 교육비는 부가세 포함 33만원으로 강의 자료와 중식 및 다과를 제공한다.
문의: 031-288-7033ㆍ7037

▲상의 EU비즈니스 스쿨
대한상공회의소는 유럽연합 및 유럽시장에 대한 깊이 있고 체계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제5회 EU비즈니스 스쿨’을 5월 29~6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외대-현대경제연구원 EU센터, 주한 유럽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는 비즈니스 스쿨은 강의 3회(6강), 대외공개강연 2회(포럼, 스페셜스터디 각 1회), 수료식 등으로 진행된다. 유럽지역 진출 관심 회원업체의 대표 및 임직원 45명을 대상으로 한다.
문의: 02-6050-3556

▲파타고니아 환경영화제 수상
글로벌 아웃도어 회사 파타고니아가 제11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 회사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댐네이션?댐이사라지면’ 을 출품해 장편대상 (Best Feature Film)과  관객상 (Audience’s Choice)를 수상했다. 파타고니아는 1973년 미국에서 탄생한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로 한국에는 패션업체 (주)네오미오(대표 조용노)가 설립한 합작법인 (주)파타고니아코리아를 통해 직진출했으며, 미국 본사의 환경보호에 대한 철학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대해 진정성있게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양주시 상하이 ‘섬유전시’ 모집
경기도 양주시는 오는 21일까지 '2014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국제섬유 전시회'의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시장 판로개척 확대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양주시는 관내 공장등록 섬유업체 4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부스임차료, 장치비, 편도운송비 일부, 통역원, 항공비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하이 국제섬유전시회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세계 98개국 의류제조사, 섬유무역사, 섬유디자이너 등 다양한 바이어가 방문한 가운데 열린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