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르기즈-벨라루스 개척단 파견
섬산련은 내달 8~15일 ‘키르기즈-벨라루스 섬유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15개 업체로 구성된 시장개척단은 비쉬켁(키르기즈)과 민스크(벨라루스)를 각각 방문해 현지 업체들과 섬유수출상담회, 유통시장 조사, 비즈니스 교류회 등을 벌일 예정이다. 섬산련의 이번 개척단 파견은 러시아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인 키르키즈, 벨라루스 지역의 유망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 개최를 통한 섬유수출 확대기반 조성을 위한 것이다.

▲'비전공자 위한 섬유기초교육'
섬산련은 오는 13~15일 섬유센터 2층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컨소시엄 강의장에서 ‘섬유 비전공자를 위한 섬유기초교육’을 개최한다. 섬유패션업체 재직자 및 신입사원 3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섬유의 특성, 원사에서 제품까지의 공정 등 섬유의 전반적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다. 섬산련은 2011년 하반기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추진기관에 선정돼 섬유, 패션업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 후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블랙야크는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공식 후원을 결정하고, 지난 2일 강태선 회장과 김성일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대회에 참가하는 6000여명의 진행 요원 및 대회 관계자 등에게 유니폼을 지원하게 된다.

▲노스페이스 등반대회 참가자 모집
노스페이스는 오는 31일 인천 소래산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4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 참가자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22일까지 노스페이스 사회공헌 홈페이지(www.neverstopdreaming.co.kr)나 노스페이스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0명으로 참가비는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노스페이스 쿨맥스 에어 티셔츠와 모자, 스카프 등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 동대문패션소싱페어 개최
서울디자인재단은 오는 20일부터 동대문 유어스빌딩 5층 패션아트홀에서 '2014 동대문패션브랜드페어'와 '동대문패션소싱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페어는 동대문패션타운 중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연중 상설전시회와 패션쇼를 통해 홍보는 물론 해외 바이어를 통한 해외 시장 진출을 타진하게 된다. 브랜드페어와 연계한 소싱페어에서 봉제 산업 우수성과 역량을 선보일 예정으로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등 주요 아시아 지역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전시 브랜드와 해외바이어간 1:1 매칭 비즈니 등을 통한 수주 상담회를 진행한다. 참가 업체는 봉제업 40여개 업체로 여성복, 남성복, 패션잡화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