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조리’의견ㆍ정책 수렴 전용창구 운영

현장목소리 반영 원활한 기업활동 기대

섬산련이 섬유패션기업환경 조성에 섬유ㆍ패션단체와 함께 발벗고 나섰다.

최근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개혁 노력에 적극 대응하고 섬유패션산업분야의 비합리적인 규제를 발굴 및 개선해 기업경영 환경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서다.

그동안 정부주도로 수요자 의견수렴, 정책수립과 현장적용, 결과 피드백 등 일련의 과정을 추진해왔으나, 규제개혁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수요자 입장의 공공단체로서 개혁에 한 발 앞서 나간 것이다.

섬산련은 이에따라 우리 생활 깊숙이 얽혀있는 각 부처간 중복규제, 덩어리 규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파악, 그동안의 정부와 기업 및 국민간 규제개혁 만족도에 대한 온도차를 줄여 나갈 계획이다.

섬산련은 홈페이지를 의견수렴 창구로 일원화했고, 규제개혁 전용 핫라인(02-528-4059) 및 E-mail(kofoti@kofoti.or.kr) 구축으로 관련 단체와 연계가 원활해짐에 따라 실시간 심도 있는 의견수렴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규제개혁 추진 전략위원회를 구성, 운영해 정부의 규제개혁 노력에 동참하고 섬유패션산업의 일자리 창출과 투자활성화와 연계한 현장 중심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규제발굴을 시도한다.

섬산련 관계자에 따르면 “규제개혁은 이제부터 시작이며 계획보다는 실천에 초점을 맞춰 섬유ㆍ패션기업의 더욱 활발한 기업 활동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업계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섬유ㆍ패션분야 규제개혁 과제는 전화, E-mail은 물론 섬산련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 : 섬산련 전략기획팀(02-528-4059/4057)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