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協, 소비스타일 등 분석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2013 한국패션시장 규모조사’ 결과물 세미나를 지난달 23일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 22동 이기춘 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패션소비 라이프스타일 조사 △가구별 패션소비 행동조사 △글로벌 패션 가격지수 개발 △의류부문에 대한 소비자 지출 구조 분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글로벌 시장 가격지수 개발부분은 각 패션 시장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패션관련 지수를 개발했으며 도출한 결과인 △나이키 지수(Nike Index: 스포츠웨어 시장) △갭 지수(GAP Index: 캐주얼웨어 시장) △자라 지수(ZARA Index: 패스트 패션 시장) △버버리 지수(Burberry Index: 럭셔리 시장) 등이 발표됐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하는 섬유패션 활성화 사업의 최종 결과물 공유 세미나로, 선진구조의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패션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글로벌 패션 가격 지수를 분석해 한국패션업계의 생존 전략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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