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13개사에 ‘원산지 우수기업 인증’ 수여

KOTRA-중기청 지원 ‘수출기업화사업’ 혜택도

섬산련은 지난 14일 서울 상암동 전자정보통신진흥회 1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원산지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열고 총 13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섬산련은 앞서, FTA 활용이 확대됨에 따라 섬유 생산 기업들의 원산지 관리 능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 인증사업’을 시범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이번에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업체는 원산지(포괄)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다다씨앤씨, ㈜성진, 개미실업, 광일섬유, 문화직물㈜, 삼용화섬, 삼일염직㈜, 케이싹, 서진텍스타일㈜ 등과 국내제조(포괄)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앤디아이, ㈜호정산업, 금비실업, 팬더컴퍼니 등이다.

섬산련 윤수영 부회장은 “이번 원산지관리 우수기업 인증 실시를 통해 섬유ㆍ패션산업의 모든 기업들이 원산지 관리를 기회 요인으로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원산지 관리 역량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KOTRA 및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FTA 선도기업 육성 및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지원사업 등에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섬산련이 추진하고 있는 국내외 전시회 및 무역사절단 참여 지원, FTA 컨설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윤 부회장을 비롯 권평오 산업부 무역투자실장, 윤호춘 KOTRA 실장 등 기관 관계자와 원산지 우수기업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2014년도 원산지 관리 우수기업으로 인증받기를 희망하는 업체는 섬산련 FTA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02-528-4045)
 <표 관련기사 참조>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