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화섬 산업으로 우뚝 설 것”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화섬 산업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승과 소망하는 바가 이루어지는 희망의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는 세계경기 회복둔화에 따른 수요 침체와 판매 부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저가 화섬사의 국내 유입이 늘어나면서 재고부담이 증가하였고 이로 인해 경영실적이 기대에 크게 못 미친 한해였습니다.

올해는 점차 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원화강세, 화섬원료 가격의 불안정, 강화되는 환경규제, 전력요금 인상 및 임금상승 압박 요인 등으로 고비용 생산구조가 고착화되며 수익성 확보에 여전히 어려움이 상존해 있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해마다 화섬수입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서 거대 화섬 생산국인 중국과의 FTA 협상이 추진되고 있어 국내 화섬 산업의 미래에 대하여 많은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경영여건을 극복하고 화섬 산업의 발전을 추구해 나가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구조혁신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와 우리만의 강점을 찾아 경쟁상대와 차별화해 나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연관 산업과의 융·복합에 의한 용도창출로 수요기반을 확장해 나감으로써 미래형 첨단 소재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 화섬업계가 미래의 불확실성을 떨쳐 버리고 기술 개발 및 투자 확대로 대외경쟁력을 강화해 갈 때 비로소 창조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화섬 산업으로 우뚝 설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협회로서도 회원사의 모든 사업 분야에서 회원사와 일심동체가 되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지난 한해도 화섬 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로 애쓰신 회원사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가내의 평안과 다복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