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ㆍ패션 산업의 동반자 역할 충실히 수행해야”

갑오년 새해를 맞이해 섬유ㆍ패션인 여러분 모두 큰 성취 이루시기 바라며 가정에는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섬유ㆍ패션 산업은 아웃도어 등 일부 분야를 제외하면 매우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한-미 FTA 발효로 섬유ㆍ패션 산업의 재도약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원산지 규정 등 여러 가지 문제가 대두되면서 그에 따른 수혜도 제한적이었습니다.

새해에도 섬유ㆍ패션 산업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은 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새 출발을 하는 지금 이 순간, 우리 섬유ㆍ패션산업이 지속성장을 이어가기 위한 경쟁력이 무엇이며, 어떻게 강화해야 할지 고민해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새해에도 FITI시험연구원은 우리 섬유ㆍ패션 산업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해외 시장 개척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더한층 강화할 것입니다. 기능성 신제품, 친환경 제품, 천연 염료, 탄소섬유와 같은 슈퍼섬유 등의 시험 인증을 위한 장비 및 기술을 더한층 보강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해외 시험 검사 네트워크를 이미 구축된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이외에 다른 지역까지 확대할 것입니다.

위기는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어려움이 클수록 기회도 큽니다. 더욱 치밀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이를 극복해내면 우리 섬유ㆍ패션 산업의 경쟁력은 더 한층 강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FITI시험연구원은 앞으로도 섬유ㆍ패션 산업의 동반자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노력을 더욱 경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한해에도 섬유ㆍ패션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신 섬유ㆍ패션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힘찬 말처럼 도약하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