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티케이케미칼 소홍석 대표(사진 가운데)가 쥬라실 공동개발 및 양산을 위해 TTI 유인식 대표(사진오른쪽 두번째) 와 업무계약 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화섬-천연섬유 장점 모은 ‘무결점 신소재’
모든 의류 소재 적용가능 월 500톤 양산
회사측 “40%이상 경쟁력ㆍ수익 크게 개선”


티케이케미칼(대표이사 소홍석)이 식물성 지방산 고분자물질과 합성고분자를 중합시킨 다기능성 소재인 ‘쥬라실 원사’ 개발에 성공했다고 13일 공식화했다.

또, 쥬라실 공동개발사인 TTI(Top Textile International, 대표 유인식)와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양산본격화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쥬라실 원사’는 화학섬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식물성분 고분자 물질을 합성수지와 반응시켜 자연생명력을 회생시킨 무결점 첨단 신소재다. 기존 화학섬유들의 장점을 기반으로 천연섬유의 강점만 접목해 항균성, 내정전기성, 무자극성, 방향성은 물론 뛰어난 염색성, 탄성, 광택 외에도 형태의 안정성을 갖춘 고품질의 다기능성 섬유소재다.

특히, 고광택 흡한 속건성과 신축성이 탁월해 아웃도어, 언더웨어 등 특수원단은 물론 캐주얼, 숙녀복, 유아복 등 전 직물분야에 적용이 가능하고, 99.9% 향균력 및 보온성은 란제리, 내의, 환자복 등에도 최적화돼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양사는 쥬라실 공동개발 후 1년 여간 시제품 테스트를 거쳐 제품의 완성도 검증작업에 공을 들여왔다.

실제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테스트를 거쳐 품질의 우수성을 검증 받았으며, 지난 9 월 개최된 PIS(Preview in Seoul) 전시회에 시제품을 선보여 전문가와 바이어들로부터 최첨단 신소재라는 호평을 받은바 있다.

티케이케미칼 소홍석 대표는 “이번에 양산되는 ‘쥬라실’ 소재는 기존 티케이케미칼의 축적된 방사기술과 TTI의 기술이 접목되어 탄생된 꿈의 소재”라며 “기존 폴리에스터 공장 설비를 그대로 활용해 생산이 가능하고, 기존 섬유대비 40% 이상의 가격경쟁력 확보는 물론 높은 생산성으로 기존 사업의 수익성을 크게 견인할 것” 이라고 자신했다.

또한, “현재는 상업생산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월 생산량이 500톤가량이지만 시장 상황에 따라 생산량을 지속적으로 늘려 월 3000톤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티케케미칼은 스판덱스와 폴리에스터 원사 및 Pet-Bottle용 Chip을 주력 생산하는 화학섬유 제조업체로, 효성과 함께 국내 스판덱스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폴리에스터 원사 부분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끝>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