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맨 성공 신화 ‘한국의 거상’
대통령표창....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대통령표창 수상자인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은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는 한국의 거상(巨商)이다.

윤 회장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글로벌과 타이틀리스트(Titleist), 풋조이(Footjoy)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세계적인 골프용품 기업 아쿠쉬네트 컴퍼니 회장직을 맡고 있다.

1991년 휠라코리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2007년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인수, 현재 70여개국에서 전개중인 브랜드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시작된 휠라 브랜드의 성공과 지역간 교류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2008년 이탈리아 국가 공로훈장을 받았고, 2010년에는 비엘라 명예시민으로 위촉되었다.

이어 2011년에는 미래에셋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아쿠쉬네트 컴퍼니를 인수, 두 개의 글로벌 기업을 성공적으로 경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경영인으로 손꼽혔다.
이같은 그의 행보는 국내 경영인들에게 글로벌 신성장 동력의 귀감이 되고 있다.

2012년에는 런던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스포츠단복을 총괄제작,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디자인으로 국내외 주목을 받기도 했다.

휠라코리아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도 지속 전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회사는 지난주 강서구청에서 아토피 환우돕기 자선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인생의 절반 이상을 무역과 세일즈 비즈니스에 종사하면서 시련과 달콤함을 넘나든 윤회장이 대통령표창 수상으로 다시 한 번 휠라와 자신의 존재를 만방에 과시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