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매출 400억-영업익 50억 목표

패션업체 아비스타의 중국 합작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아비스타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중국 디샹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데 이어 지난 6월 말에는 디샹그룹과 중국 내 합자회사인 ‘디샹아비스타 브랜드복장 유한공사’를 설립했다.

특히 아비스타는 향후 중국사업의 전략적 방향을 이원화된 사업 구조로 이끌어 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기존 100% 자회사인 아크렉스 차이나(Acrex China)는 고가 브랜드로 안정적인 성장을 하는 ‘비엔엑스’에 이어 내년 하반기 ‘탱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설립한 합자회사에선 아비스타의 디자인력 브랜드 운영능력, 중국 디샹그룹의 생산 영업 자금력을 기반으로 해 중가 브랜드인 ‘비엔엑스’의 ‘서브브랜드’와 ‘비엔엑스 키드’를 내놓을 계획이다
아비스타 관계자는 “제품생산은 디샹그룹이 갖고 있지만, 브랜드 전략 및 기획 등은 아비스타가 쥐고 있으므로 향후에도 사업 주도권은 아비스타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불안정한 중국 시장상황에서도 중국 현지법인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올해 예상 매출 400억 원 이상, 영업이익 5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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