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개 시험항목 한 번에 합격
“최고 시험분석기관 재 입증”

KOTITI 시험연구원(이하 KOTITI)이 영국 유명 패션브랜드 next社가 올해 진행한 시험기관인증에서 최우수 등급인 ‘Gold Award’를 획득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next사는 매년 자사 브랜드의 품질관리와 브랜드 제고를 위해 자사 제품을 시험 분석하는 각국의 시험 분석기관에 대해 인증(Laboratory Accreditation)을 실시하고 있다.

첫 번째 시험에서 모든 항목이 합격할 경우 Gold Award, 두 번째 시험에서 합격시 Silver, 세 번째 시험에서 합격시 Bronze 를 부여하고 있으며 세 번의 시도에도 합격하지 못할 때는 인증을 부여하지 않는다.

KOTITI 관계자는 “올해 시행된 인증시험에서 38개 시험항목에 대해 한 번에 합격함으로써 Gold Award를 획득했다”며 “이를 통해 다시 한 번 국내외 최고 시험분석기관임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고 밝혔다.

next사는 영국의 유명 패션브랜드로 영국과 아일랜드에 5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세계적인 브랜드파워 리서치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서 실시한 ‘2012 영국리테일 부문’의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조사’에서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KOTITI는 1994년 국가공인 시험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전문적인 시험분석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험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KOTITI는 또한 next사를 비롯해 Gap, Adidas, JC, Penney, A&F, HEMA, UNIQLO 등 세계 톱 브랜드의 시험분석기관으로 지정돼 품질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국내외 각 고객사의 국제 경쟁력 확보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