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산업 발전·단합위해 힘써주길


국내 섬유ㆍ패션종합전문지인 국제섬유신문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993년 창간 이래 지난 20년간 국제섬유신문은 섬유업계 발전을 위해 동고동락하면서 조언자의 역할과 대변자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한ㆍ미 FTA, 한ㆍEU FTA, 한ㆍ터키 FTA가 발효되어 우리나라 섬유산업은 한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되었으나 한ㆍ중 FTA도 협상이 본 궤도에 올라 우리 섬유업계는 위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위기는 하나의 기회로서 섬유지식ㆍ정보화와 창의력이 필요가 되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탈바꿈 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국제섬유신문은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문제점을 정확히 진단하여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또한 삼우당섬유패션대상, 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 대한민국섬유소재품질대상등 시상제도를 통하여 우리 섬유업계의 패션과 품질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섬유업계의 당면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분석하여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섬유산업의 발전과 단합을 위해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 번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