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미국, 중국, 홍콩 등 잇단 해외진출
- 스위스 진출로 글로벌 행보 가속화

성주그룹이 2005년 인수한 MCM은 2012년영국 런던 해러즈 백화점 스토어 오픈에 이어 스위스 취리히에도 매장을 열며 유럽 진출 행보를 본격화 한다.
독일 정통 명품 브랜드 MCM(회장 김성주)은 7일 국내 패션 브랜드 사상 최초로 유럽의 지붕이자럭셔리 명품 시장의 산실인 스위스 취리히의 중심부에 위치한 뮌스터호프(Munsterhof)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하며 세계적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런던, 미국 뉴욕, 독일의 베를린과 뒤셀도르프, 중국 베이징, 상하이, 홍콩을비롯하여 두바이, 이태리, 러시아 등에도 이미 성공적으로 진출한바 있는 MCM은, 2008년 베이징 페닌슐라 호텔입점을 시작으로 2010년 상하이와 홍콩 하버 시티, 2011년 중국 3대 럭셔리 백화점 중의 하나인 신광천지 백화점과 홍콩 패션의 메카인 엔터테인먼트 빌딩에 순차적으로 입점하면서 중국 시장에서는 이미 명실상부 럭셔리 명품 대열에 합류하였다. 2012년에는 런던 최고급백화점 해러즈 백화점에 재 입성하는 쾌거를 이루어 내면서 유럽시장 진출의 주요한 이정표를 찍었으며, 올해 마침내 유럽 럭셔리 시장의 산실 스위스 취리히까지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면서 15번째 글로벌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길 것으로 보인다. MCM은 현재 총 32개국 1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해만 해도 파리, 런던,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태국, 일본까지 석권하는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패션 시장 공략 의지를 분명히 한다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높은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번 취리히 진출은 2005년 한국 성주 그룹이 인수한 독일 명품 브랜드 MCM이 패션의 본 고장이라 할 수 있는 유럽에 역 진출 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 또한 크다. 뿐만 아니라 K ·뮤직, K ·드라마 등의 글로벌 진출이 점증하며 국위를 높이고 있는 가운데 패션 분야에서 MCM의 이 같은 유럽 진출 행보는 K ·컬쳐의 세계화 가속화에 일조 한다는 측면에서 더욱 돋보이는 행보라 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 하는 스위스 취리히 매장은 MCM만의 독특한 정통성과 현대적인 장인정신이하모니를 이루어 고객이 최상의 럭셔리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유니크’함과 ‘위엄’을 인테리어 콥셉트로 해 아름다운 골드로 장식된 외관과 MCM 의 시그니처인 브라스 플레이트 디자인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뉴트랄 톤의 트래디셔널한 느낌이 어우러져 예술적 미를 느낄 수 있어 건축학적인 랜드마크로도 사랑 받을 전망이다. 내부 공간 역시 MCM 특유의 브랜드 경험을 미디어 스크린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한 공간을 마련 해 고객들이 브랜드 가치를 상상 이상의 여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오픈을 준비한 한 관계자는 “취리히 플래그십 스토어는 과거와 미래의 접점을 상징한다는 의미에서 브랜드의 헤리티지 위상과 현대적인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색다른 비쥬얼을 제공 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고객이 MCM의 시대정신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주 회장은 “유럽의 문화와 스위스 헤리티지가 접점을 이루는 취리히의 심장부인 뮌스터호프에 국내 패션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MCM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 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게 되어 기쁘다” 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아시아, 유럽권에서도 MCM의 브랜드 정신과 디자인에 대한 호응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취리히 플래그십 오픈은 MCM이 글로벌 럭셔리 명품브랜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