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ㆍ패션산업과 동반성장"

계사년 희망찬 새해에 섬유ㆍ패션인 여러분의 건승과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유로존 금융 위기로 세계경제가 침체되고 섬유패션 시장도 크게 위축된 가운데 관련제품의 수출과 내수 부진으로 어느 때보다 힘든 한해를 보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우리 섬유패션업계는 중국을 비롯한 신시장 진출강화, 생산기지의 다변화, 섬유패션 제품의 고급화 및 고부가가치화, 차세대 신기술 제품개발 등 위기를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와 변화를 실천하는 소중한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 FITI시험연구원은 인터텍, BV 등 글로벌 시험기관과 직접 경쟁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글로벌 시험기관으로서 섬유패션 기업에 대한 근접지원을 위하여 기존의 중국, 인도네시아에 이어 미국 LA 및 베트남에 해외사무소를 추가 설립하였고, 특히 지난 10월에는 국내 시험기관 최초로 첨단 설비를 갖춘 FITI 독자 해외시험실을 중국 상해에 개설 하였습니다.

또한,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 시험 등 새로운 시험법을 개발하고 MALDI-ToF 단백질 지문분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세계최고의 특수 동물성 섬유분석 기관으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섬유패션 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여건은 크게 개선되기는 어려울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 섬유패션산업은 무엇보다도 제품의 고급화, 고부가가치화에 더 한층 박차를 가해야 하겠습니다.

우리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산업의 고급화, 고부가가치화 와 신기술 개발, 신시장 개척노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다시 한 번 FITI시험연구원에 관심과 성원을 베풀어 주시는 섬유패션인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관련 산업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